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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CRM

렌탈 회사 고객관리 프로그램 CS 업무 시 활용 방법

by 아톡비즈 2024. 6. 4.

 

새 제품을 구매하여 온전히 내 것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은 가격 부담으로 인해 비싼 제품은 렌탈을 많이 이용하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좋은 제품을 원하는 기간만큼 사용할 수 있어서 고객들에겐 아주 좋은 서비스지만 '기간'으로 인해 렌탈 회사에서 입장에서는 각 고객별로 약정 관리를 하고 제품을 관리 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리를 고객관리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CS 업무 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지 확인해보세요.

 

 

 

렌탈-CRM
렌탈 회사 CRM 고객관리 프로그램 활용 예시

고객 관리 방법

 

특정 제품 하나만을 렌탈해주는 것이 아닌 한 회사에서 정수기나 안마 의자 등 여러 제품을 렌탈해주기도 하는데 이럴 때 고객관리 프로그램에서 모델이나 제품명 항목을 생성해서 등록해보세요.

 

■ 렌탈 회사 CRM 활용 방법

 

- 고객 정보 등록

- 제품(항목)에서 고객이 렌탈한 제품 등록(현재 여러 개의 제품을 렌탈했다면 항목을 추가 생성)

- 모델명(항목)에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모델명 등록

- 약정 기한(항목) 등록

 

* 항목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활용 방법은 예시이므로 다른 방법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렌탈-상담관리
렌탈 회사 CRM 고객관리 프로그램 활용 예시(1)

상담 관리 방법

 

전화가 왔을 때 고객의 상담 유형은 다양합니다. 그래서 CS 담당자가 추후에도 상담이 들어왔을 때 본인 외에도 다른 상담원이 이전 상담 내용을 확인하고 응대를 이어갈 수 있도록 기록해야 합니다.

등록한 내용은 상담원간 실시간으로 공유가 됩니다.

 

 

■ 렌탈 회사 CRM 활용 방법

 

- 상담 유형 등록(연장, 제품, 교환 등)

- 전화 외에 카톡이나 톡톡 등 상담 채널이 여러 개 있을 때 구분할 수 있도록 상담 구분 항목 등록

- 상담 내용 등록

- 해당 상담에 대한 처리 담당자(ex 설치 담당 기사님)가 있을 경우 담당자에게 처리 요청

- 담당자는 업무 처리를 어떻게 했는지 내용을 등록(등록 시 자동 공유)

 

* 상담 관리도 항목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PC 상단

 

PC 하단 팝업

 

 

CRM 고객 유입 시 PC 팝업

 

 

CRM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은 저장된 고객관리, 상담관리의 DB를 자동으로 불러옴과 동시에 PC 팝업으로 고객정보를 간략하게 띄워주며, 메모 저장 시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모바일에서도 고객정보와 상담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니 외근 시에도 아톡비즈를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렌탈 회사에서 CRM과 같이 사용하면 좋은 부가서비스

 

 

서비스 단독 사용보다 결합 사용으로 업무 효율을 높여보세요!

 

IVR(ARS) - 전화를 다 받을 필요없이 단순 안내는 ARS로 처리
- 1번 제품 문의, 2번 연장 문의 등 문의 유형을 구분하여 수신
- CRM의 DB를 읽은 뒤 고객에게 자동 안내
(ex. 사용 완료일만 알고 싶은 고객에게 고객 정보를 누르도록 하고 정보가 일치할 경우 사용 완료임을 음성으로 안내)
통합상담 문자,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인스타, 페이스북 상담을 한 페이지에서 통합 관리
(CRM과 연동 시 통합상담에서 고객정보 표시)
녹취 - CS 중 고객과의 분쟁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
- 전수녹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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