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통화 상담 이후 해당 내용을 기록하거나 다른 직원들에게 공유를 하기 위해서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구글시트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다른 공유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엑셀을 통해 공유를 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편리하고 공유가 쉬운 사이트가 있음에도 많은 기업에서 고객 상담 이력 관리를 왜 전문 CRM으로 하는 것일까요?
■ 구글시트 대신 고객관리 시스템(CRM)을 사용하는 이유
아래 표를 통해 고객관리 시스템을 사용해야 할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시트> | <고객관리 시스템(CRM)> |
DB 실시간 공유 | DB 실시간 공유 |
통화 시 기존 고객정보, 상담내용 자동 불러오기 불가 | 전화 연동으로 고객정보, 상담내용 자동 불러오기 가능 |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시트, 셀 | 초기 세팅 이후 관리가 필요 없음 (필요 시 항목 생성) |
추가, 수정, 삭제 시 담당자 확인 어려움 | 추가, 수정 시 담당자 확인 가능 (삭제는 관리자만 가능) |
외부에서의 사용 어려움 | 외부에서 모바일로 전화 수신 시 고객 정보, 직전 상담 내용 팝업 표시 |
세부적으로 검색 어려움 | 등록된 항목별 검색 가능 |
- | *전화와 관련 된 부가서비와 연동 가능 |
■ 부가서비스인 IVR(ARS)과의 연동으로 높아지는 상담원 업무 편리성
기존에 사무실 전화로 들어오는 전화를 상담원이 바로 받아 응대 후 고객정보, 상담내용을 입력했다면 IVR 도입을 통해 단순문의는 음성 안내로 처리 하고 고객이 문의 유형을 선택하여 상담원이 연결되도록 세팅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 시에는 고객이 어떤 문의를 선택했는지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고객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IVR은 단순문의 처리, 문의유형 구분 외에도 점심시간, 업무 외 시간 안내, 담당자 전화 자동 연결 등 시나리오별로 세팅방법이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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