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전화 응대 프로그램, 수신 시 PC 팝업으로 먼저 확인 후 응대하기
회사에서 전문 고객센터는 아니더라도 고객 CS 업무를 하는 경우가 있죠. 이 경우 고객센터처럼 시스템이 잘 갖춰있기보다 단순히 전화만 받으며 응대를 하기도 하는데, 고객센터와 같이 전문적인 시스템이 없어도 전화를 받을 때 현재 전화를 건 고객이 누구인지, 신규고객인지 기존 고객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아톡비즈의 PC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톡비즈의 기본 기능이지만 CRM과 ARS를 사용했을 때와 기본 기능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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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 '고객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496
▶ 02. '상담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0
▶ 03. '처리 담당자 지정'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3
▶ 04. '상담이력' 기능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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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CRM - PC팝업
01. 기본 팝업
전화가 들어올 때 기본적으로 팝업에 '전화번호'를 표기해줍니다. CRM을 사용하지 않고 주소록(연락처)에도 저장되지 않은 고객에게 전화가 왔을 때 표기되는 방식으로 팝업을 통해 어떠한 정보를 확인하고 받으려고 하기보다도 '전화가 왔다' 라는 걸 PC 업무를 보면서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주소록(연락처)에 저장했을 경우 New Call 대신 저장한 이름과 번호를 표시합니다.
02. 그룹명 표시 팝업
한 사람이 여러 개의 전화를 받고 있을 때 전화기를 여러 대 두고 받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아톡비즈 시스템을 이용하면 전화기를 여러 개 두지 않고도 다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때 어느 번호로 전화가 들어오는지 확인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표번호 그룹' 서비스를 통해 각 번호마다 그룹명을 설정할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플레이스'를 떠올리면 이해하기가 쉬운데 서울 지점으로 등록 된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는 서울점으로 표기가 되도록 하고 인천점으로 등록 된 번호로 전화가 오면 인천점으로 표기가 돼요.
그래서 그룹명 표시 팝업을 통해 지정한 그룹명을 확인하고 어느 번호로 전화가 왔구나, 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톡비즈 OFFICE + 대표번호그룹 팝업
03. CRM 고객 표시 팝업
CRM에 저장 된 고객에게 전화가 왔을 때는 저장한 고객 정보를 표시해줍니다. 이름 외에 회사명을 같이 입력하여 저장했을 경우 회사명 / 고객명 / 전화번호를 표시하며 CRM에 있는 메모(코멘트)도 간략하게 보여줘요.
만약 CRM을 사용 중인데 등록되지 않은 고객에게 전화가 왔다면 위 01의 기본 팝업이 표시되므로, 해당 고객은 신규 고객이구나 라는 걸 알 수 있어요.
* CRM 사용 시 팝업창과 동시에 고객관리 / 상담관리 정도보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 아톡비즈 CRM 팝업
04. CRM 고객 ARS(IVR) 인입 경로 표시 팝업
ARS란 1번 2번 3번 등 각 번호마다 음성안내를 세팅할 수 있는데, 전화가 연결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고 번호 선택 시 상담원 연결 기능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때 CRM에 등록 된 고객이 ARS에서 어느 번호를 눌러 상담원 연결이 됐는지 PC 팝업을 통해 알수 있어요.
이미지 예시) '아톡비즈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고 ARS에서 '서비스 문의'를 선택하여 전화 연결이 된 (주)굿TEL 기업의 김아톡 고객님
* 아톡비즈 CRM + ARS(IVR) 팝업
이렇게 같은 고객이 ARS의 어떤 문의로 들어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어요. 단순히 전화만 받았을 때는 고객에 대한 아무런 정보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여러 문의를 할 수밖에 없는데 이렇게 팝업과 동시에 고객/상담관리 정보를 불러오면 상담 시 미리 준비를 하고 응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고객센터가 아니라더라도 CS 업무를 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
해당 기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온라인 문의 신청하기를 통해 상담 받아보세요~
📞1877 - 8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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