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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CRM

CRM프로그램에서 고객에게 사무실 전화번호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

by 아톡비즈 2025. 4. 23.

CRM프로그램에서 고객에게 사무실 전화번호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

 

 평소 방문, 상담, 병원 등 예약을 했을 때 예약 업체에서 미리 문자로 알려주는 경우 있지 않으셨나요? 하루 전 날 예약을 해주기도 하고 그 전에 미리 예약일과 시간을 알려준 뒤 당일 취소는 불가하다고 알려주는 곳도 있죠.

 이렇게 고객에게 미리 예약문자를 보내는 걸 CRM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는데 개인번호가 아닌 사무실 전화번호로 발송할 수 있어서 휴대폰에서 예약을 걸어 놓지 않아도 돼요.

 

 사무실 전화번호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고, 이전글을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이전글>

▶ 01. '고객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496

 

▶ 02. '상담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0

 

▶ 03. '처리 담당자 지정'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3

 

▶ 04. '상담이력'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5

 


 

아톡비즈 CRM - 예약문자

아톡비즈 예약문자

01. 예약문자란?

 

 CRM의 예약문자는 한 명의 고객에게 사무실 전화번호로 문자 발송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발송 된 문자나 발송 예정인 문자는 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는 당일부터 최대 7일까지 예약을 걸어 놓을 수 있는데, 여러 건의 문자를 예약할 수 있고 이전에 발송 된 내용도 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발송 되기 전이라면 다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문자 예약 걸어놓기

02. 문자 예약 걸어 놓기

 

 예약문자를 발송 할 때 '기준 일시'는 문자를 발송하고자 하는 날짜가 아닌 실제로 고객이 예약을 한 날짜라고 생각해야 해요. 발송하고자 하는 날짜는 고객이 실제 예약한 날짜에서 며칠 전에 발송을 할 것인지 '예약'에서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부분으로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김아톡 고객이 4월 22일 오후 3시 방문을 하기로 예약을 했을 때, 2일 전(4월 20일)에 문자를 발송하도록 예약

- 기준일시 : 4월 22일 오후 3시(고객이 실제 방문 하기로 한 예약 한 날짜)
- 예약 : 2일 전
- 예약일시 : 4월 20일 오후 3시 (문자가 발송되는 날짜)
*기준일시와, 예약을 선택하면 예약일시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문자내용 : 안녕하세요, 김아톡 고객님. 방문 예약 날짜는 2일 후인 4월 22일 오후 3시입니다. 

 

 

 

당일 문구 사용

03. 당일 문구 사용법

 

'당일'이라는 문구를 사용하면 '예약' 에서 선택한 일자를 자동으로 변환하여 발송해줍니다.

당일 문구 역시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므로 아래 예시를 확인해주세요.

 

*[당일] 문구를 기재하면 예약에서 선택한 문구로 대체

윤비즈 고객이 4월 23일 오전 10시 상담 예약을 했을 때, 1일 전 문자를 발송하도록 예약

- 기준일시 : 4월 23일 오전 10시(고객이 실제 상담 예약을 한 날짜)
- 예약 : 1일 전
- 예약일시 : 4월 22일 오전 10시 (문자가 발송되는 날짜)
*기준일시와, 예약을 선택하면 예약일시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문자입력 내용 : 안녕하세요, 윤비즈 고객님. 방문 예약 날짜는 [당일]인 4월 23일 오전 10시입니다. 

✉발송된 문자 내용 : 안녕하세요, 윤비즈 고객님. 방문 예약 날짜는 '1일 후'인 4월 23일 오전 10시입니다.

*[당일]로 작성한 문구는 '예약'에서 선택한 '@ 전'이 '@ 후'로 발송
ex) 예약 : 3일 전 → '당일' 기재 → 발송 → 문자에 '3일 후'로 표시  

 


 

 

 

 오늘은 아톡비즈 CRM 프로그램에서 예약문자를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예약문자는 고객별로 예약을 걸어놓는 시스템이라 단체예약문자와는 개념이 조금 다르다고 보시면 돼요.

 고객마다 예약을 한 날짜와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예약문자를 통해 고객별로 일자와 시간별로 내용을 다르게 발송할 수 있어 '고객관리'에 용이합니다.

 

아톡비즈 CRM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신청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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