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회사에 별도의 시스템 없이 단순히 전화만 받고 있는 경우, 응대 후에 상담 관리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재문의가 왔을 때 2차 응대가 되지 않아 고객의 불만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회사의 환경에 따라 도입하는 시스템이 다르지만, 상담을 하는 업무라면 이력을 저장할 수 있는 고객관리 시스템은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
쇼핑몰 전화 상담 업무 효율 높이는 '아톡비즈' 고객관리 시스템(CRM)
-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따라 항목명을 변경하고 추가, 숨김 처리 가능
- 모바일과의 연동(고객명/이전 상담내용 표시 팝업, 상담 처리 담당자 지정) & 통합상담 서비스 연동
- 위체 제약없이 프로그램이 사용 가능하여 자리 이동에도 자유로움
- 상담 이력 확인, 상담원 개인 콜 통계, 회신 예약 기능, 팝업 알림 등 기타 편의 기능 제공(전화 연동 & 프로그램 단독 사용 선택가능)
'커스텀' 기능 활용 방법
쇼핑몰의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는 이유가 매우 다양해요. 제품 교환, 반품, 환불, 서비스 불만족 등 어떠한 특정 이유로 인해 전화를 하지 않기 때문에 커스텀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ex)
이유가 너무 다양해 항목 내에서 선택을 하기 애매한 경우 => 텍스트형 항목 생성
제품이 출시 됐거나 중복이 많은 내용을 항목에 추가하고 싶을 경우 => 선택형 항목 생성
채팅 상담 채널이 다양할 땐 '통합상담'
- 모든 채팅 상담을(문자, 카카오, 네이버톡톡, 페이스북, 인스타) 통합상담 페이지 내에서 관리
- 채팅 상담 처리 담당자 설정 가능
- 상담 상태 직원들과 공유(처리중 / 진행중 / 완료 / 보류)
고객관리 시스템과 통합상담 연동
통합상담에서 고객 번호만 표시되는 부분을 고객관리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고객정보와 상담이력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통합상담 페이지 내에서 상담 내용을 저장할 수 있어 전화 뿐만 아니라 채팅 상담에 대한 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 중 전화로 인해 업무가 불편하신가요?
아톡비즈에 상담을 통해 솔루션을 도입해보세요 :)
시연이 필요한 경우 요청하시면 영업 담당자가 방문 후 직접 시연해드립니다.
아톡비즈 상담문의
1877 - 8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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