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톡비즈 입니다 :)
매장을 혼자서 여러 개 운영 중일 경우 각 지점별로 들어오는 전화로 인해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전화를 혼자서 다 받지 않더라도 매장별로 고객 관리를 하고 있는 경우 매번 각각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CRM을 통해 사용자간 공유를 하고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CRM
항목 커스텀 기능을 통해 지역이나 지점이라는 항목을 생성하면 어느 지점의 고객을 등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후 저장된 고객의 DB가 쌓였다면 지역, 지점별 고객을 파악할 수 있어서 여러 매장을 운영하고 있더라도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통합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
CRM + IVR
CRM과 IVR(자동 응답 시스템)을 연동할 경우 저장된 지점으로 고객 전화를 연결합니다.
IVR 시나리오에서 '명동점'으로 CRM에 등록된 고객은 '명동점'으로 전화가 연결되도록 설정할 수 있고, 등록되지 않은 고객은(신규 고객) 고객이 지점을 선택하거나 특정 지점으로 전화가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전화 연결은 시나리오에 따라 다릅니다)
CRM + 대표번호 그룹
여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다른 매장의 전화를 한 곳에서 받고 싶다면 대표번호 그룹을 통해 가능합니다.
직원이 없고 관리만 하는 무인 매장을 여러 개 운영하고 있을 때 전화번호를 모두 같게 설정했을 시 어떤 매장에서 전화가 왔는지 알 수 없어서 매번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장별로 번호를 다르게 하고 통합 관리한다면 전화가 왔을 때 매장명을 확인할 수 있고 CRM으로 매장 전화와 고객을 관리 해 매장별 문의나 불편 사항을 확인해서 조치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각 매장별로 다른 광고 시에도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RM과 다른 부가 서비스를 사용하면 통합 관리도 여러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와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고 상담 받아보세요!
어떤 서비스를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현재 불편사항과 개선하고 싶은 부분만 말씀해주시면 영업 담당자가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아톡비즈 CR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화 상담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고객 상담 통합 시스템 (0) | 2023.07.26 |
---|---|
커스텀 기능 & ARS 연결로 특별한 상담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0) | 2023.06.27 |
여러 개의 브랜드를 통합 관리 시 아톡비즈 CRM 활용 방법 (0) | 2023.04.25 |
CRM 프로그램으로 고객 상담 이력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 (0) | 2023.04.10 |
고객관리 프로그램(CRM)으로 편리한 고객 응대 & 상담 처리 (0) | 2023.04.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