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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CRM

설치, 수리업종 필수템! CRM으로 본사-현장 간 실시간 정보 공유하기

by 아톡비즈 2025. 3. 10.

 

설치, 수리업종에서는 본사와 현장 간 원활한 소통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전화나 메신저 만으로는 고객 정보와 상담 이력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어려워 업무 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 바로 아톡비즈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ant, 고객관리 시스템) 입니다.

 

CRM을 활용하면 고객 정보와 상담 내역, 현장 기사님 배정 등을 본사와 현장이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설치·수리 업종에서  CRM이 필요한 이유

 

1. 고객 정보, 상담 이력 실시간 공유 (모바일 CRM)

◾ 본사에서 접수된 고객 문의 내역이나 정보 등을 현장 기사님과 실시간으로 공유 가능

현장에서 처리한 상담 내용도 CRM에 기록되어 상담이력 관리에 용이

 

2. 수작업이나 이중 입력 없이 편리한 업무 처리

◾ 메모나 엑셀로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CRM에서 한 번에 입력하고 관리

◾ 같은 고객이 문의해도 이전 상담 내역이 있어 빠른 응대가 가능

 

3. 출장 일정, 작업 내역을 체계적으로 관리

◾ CRM으로 담당자를 지정하여 현장 기사님들을 배정할 수 있음

상담 내용을 공유하여 직원 간 일정 확인이 가능

 

 

🔎설치·수리 업종 맞춤 CRM, 어떻게 선택할까?

설치, 수리 업무에 맞는 CRM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갖춘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본사 - 현장 간 실시간 공유 기능 (PC/ 모바일 CRM)

✅현장 기사님 배정을 위한 담당자 지정 기능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맞춤 CRM 항목 구성

 

 

🔎아톡비즈 CRM

설치, 수리 업무 등 본사와 현장 간의 소통이 중요한 업종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모든 CRM이 이러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은 아닌데요.

아톡비즈 CRM은 이러한 설치, 수리 업종의 소통에 필요한 CRM기능들을 모두 가지고 있어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본사 - 현장 협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 본사는 접수된 고객 요청을 CRM에서 바로 등록하고 현장 기사님은 모바일로 확인 후 실시간 업데이트 가능

◾ 고객이 전화를 걸어오면 모바일에서도 CRM 팝업이 떠서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간단한 고객 정보와 상담 이력을 바로 확인 가능

개인 휴대폰에서도 회사 대표번호와 CRM을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기기가 필요 없으며 개인번호 노출 방지 및 고객 신뢰도 향상 가능

담당자를 지정하여 현장 업무를 원활하게 배정

 

2. 업무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기능 탑재

◾ 아톡비즈 CRM은 설치, 수리 업종 및 다양한 업종에 맞춰 고객 관리 항목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맞춤형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

 

3. 다양한 상담 편의 기능

통계 기능으로 담당자별 업무 현황 확인 가능

◾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야 할 때에 회신예약기능으로 알림을 띄워 미스콜 방지 

 


 

설치·수리 업종에서는 고객응대의 속도와 정확성이 곧 서비스의 질을 결정합니다. 아톡비즈 CRM을 활용하면 본사와 현장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결되어 더 빠르고 체계적인 소통과 고객 관리가 가능합니다.

 

설치·수리 업종을 위한 스마트한 고객관리, 아톡비즈 CRM으로 시작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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