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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CRM

고객 DB 엑셀, 구글시트 없이 아톡비즈 CRM으로 체계적으로 관리하세요

by 아톡비즈 2025. 3. 10.

고객 DB 엑셀, 구글시트 없이 아톡비즈 CRM으로 체계적으로 관리하세요

 

 

 

혹시 이런 불편사항이 있으셨나요?

 

□ 고객 DB를 엑셀로 관리하는데 체계적으로 관리하기가 어려워요.

□ 고객정보를 저장해도 상담원간 실시간으로 공유가 되지 않아요.

□ 공유하기 위해 구글시트로 관리하는데 동명이인 시 한번 더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 전화가 올때마다 고객 검색을 해야 해요.

□ 고객 정보를 입력할 때 모든 정보를 타이핑 해야해요.

□ 직원들간 공유가 필요한 고객, 개인 고객을 각각 따로 관리하고 있어 관리자 입장에서 확인하기 불편해요.

 

위 사항 중 2개 이상에 해당 되시는 분들이라면 아톡비즈 CRM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보세요.

 


 

 아톡비즈 CRM은 고객 정보를 저장만 하면 상담원간 실시간으로 자동 공유가 돼요.

특별히 공유 버튼을 누르거나 하지 않아도 A 상담원이 저장을 하면 동일한 고객에게 전화가 왔을 때 B 상담원이 전화를 받게 되어도 A 상담원이 저장한 고객정보를 똑같이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며 고객관리에는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아래 내용을 살펴보세요.

 

 

아톡비즈 CRM - 고객관리

아톡비즈 CRM - 신규고객 표시 및 모바일 저장

 

1. 신규 고객 저장하기

 

 CRM은 전화가 오는 즉시 고객정보를 불러오지만 신규 고객에게 전화가 왔을 때는 정보를 불러올 고객 DB가 없기 때문에 고객명 대신 'New Call' 표시와 같이 번호만 팝업에 띄워주며 현재 CRM에서 신규등록하라는 안내 팝업을 띄워줘요.(2개의 팝업)

 이후 현재 전화가 온 고객의 번호는 자동으로 입력 된 상태에서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며 고객에 대한 정보를 입력 및 선택을 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PC만큼 세부적으로 입력은 어렵지만 고객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입력 저장)

 

 여기서 정보를 입력 및 선택을 한다는 것은 '항목'에 대한 부분인데, 항목들은 관리자가 직접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어서 기업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번 다른 시리얼넘버 같은 건 타이핑을 하는 텍스트형 항목으로 만들고 매번 동일할 수밖에 없는 모델, 제품명은 이미 만들어진 메뉴 내에서 선택만 하면 되는 선택형으로 만들 수 있어요.

 해당 내용에 대한 부분은 추후 관리자 편에서 추가로 알려드릴게요!

 

 

 

아톡비즈 CRM - 고객 공용 & 개인 저장

 

2. 고객 분류하여 저장하기

 

 고객을 저장할 때 공용, 개인으로 분류하여 저장할 수 있어요.

상담원간 무조건 공유가 필요한 고객도 있지만 각 직원마다 개인적으로 관리를 하되 관리자에게만 공유가 필요한 사항이 있는데, 저장을 할 때 공용인지 개인인지만 선택하여 저장만 하면 되기 때문에 고객 관리를 하는 직원과 이를 확인하는 관리자 모두 편리해요.

 

 

 

아톡비즈 CRM - 기존 고객 DB 불러오기(전화 인입 시)

 

3. 기존 고객 DB 불러오기

 

 기존 고객의 정보는 검색 기능으로 불러올 수도 있지만 저장한 고객에게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DB를 불러오므로 고객에게 여러 정보를 묻지 않아도 돼요. 

 신규 고객에게 전화가 오면 New Call이 떴지만 기존 고객은 CRM에 저장 된 이름, 회사명, 번호, 코멘트(메모)를 팝업으로 띄워주며 마지막에 저장했던 정보들을 동일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아톡비즈 CRM은 번호를 기반으로 고객 정보를 불러옵니다.

 

 

아톡비즈 CRM - 작성자, 등록일, 수정자, 수정일 확인

 

4. 작성자 / 등록일 / 수정자 / 수정일 확인

 

고객관리에서는 작성자, 등록일, 수정자, 수정일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작성자는 신규 고객을 저장할 때 최초로 저장한 상담원의 이름, 등록일은 최초 등록일 및 시간을 표시합니다. 수정자는 등록 된 고객에 대한 정보를 마지막으로 수정한 상담원의 이름, 수정일은 수정자가 수정한 날짜와 시간을 표시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작성자만 간략하게 표시해줘요.

 


 

 

오늘은 CRM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고객관리 기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아톡비즈 고객관리 프로그램은 전화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며 로그인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클라우드 방식)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담원 외에도 고객관리가 필요한 직원분들도 CRM의 기본 기능을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고 사무실 전화를 착신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아톡비즈 CRM을 업무 시 잘 활용하시길 바라며 다음에는 '상담관리'에 대한 글을 가져올게요 :)

 

해당 서비스에 대해 상담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온라인 문의 신청하기를 통해 상담 신청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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