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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CRM

CRM으로 고객별 상담관리 하고 상담이력을 쌓아 직원(상담원)들과 자동 공유하세요.

by 아톡비즈 2025. 3. 17.

CRM으로 고객별 상담관리 하고 상담이력을 쌓아 직원(상담원)들과 자동 공유하세요.

 

 

 

 프로그램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업무를 하면서 고객관리를 하는 이유는 주간 또는 월간 단위로 신규 유입이 얼마나 됐는지 확인을 위함도 있지만 기존 고객을 포함하여 여러 데이터를 통해 문의 내역을 분석하거나 제품개선 등을 통해 현재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함도 있어요. 결국은 최종적인 목표는 매출 증대를 위함이라는 것이죠.

 

 매출 증대를 위한 방법 중 하나인 문의 내역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필요한데, 일단 상담 이력을 쌓기 위해 들어오는 문의를 규칙없이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마케팅 이후 어느 고객이 언제, 어떤 문의를 했는지도 중요하기 때문에 각 고객별로 상담관리를 하여 체계적으로 이력을 쌓는 게 좋아요. 

 

그렇다면 아톡비즈의 CRM(고객관리 프로그램)에서는 어떠한 방법으로 상담관리를 하고 이력을 쌓을 수 있는지 아래 내용에서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

  

 

▶ 01. 아톡비즈 CRM '고객관리' 기능 확인하기

https://atalkbiz.tistory.com/4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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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톡비즈 CRM의 고객정보는 등록만 하면 상담원간 자동 공유가 된다고 했는데, 상담 이력에 대한 부분도 등록만 하면 동일하게 공유를 할 수 있어요. 전화가 오면 고객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듯이 해당 고객에 대한 상담 이력도 동일하게 불러올 수 있죠.

 

 

아톡비즈 CRM - 상담관리

 

 

1. 신규 상담 등록

 

 고객 정보가 없다면 상담 등록을 위해서 객관리에서 고객의 정보를 우선적으로 등록을 해줘야 해요. 상담관리는 '고객별' 상담이력을 쌓는 것과 같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고객 정보가 등록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고객 정보 등록 방법을 확인하고 싶다면 위 링크를 통해 먼저 고객관리 기능부터 확인해주세요.

 

이후 고객관리에서 각 항목(정보 입력 및 선택란)에 기재한 것처럼 상담관리도 상담을 한 내용에 대해 항목별로 기재(또는 선택)를 한 후 어떠한 상담을 했는지 '상담내용'에 작성을 하여 저장해주세요. 저장한 상담 내용이 상담 이력에 쌓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 정보 등록하기(필수)  ② 등록한 고객의 상담 내용 등록하기

 

 


 

<전화가 왔을 때 상담 등록하기>

 

<수동 등록하기(고객 검색 후 상담 등록)>

 

 

 2. 기존 고객 상담 등록하기

 

 고객의 정보만 등록하고 상담 등록은 안 되어 있는 고객이 있을 때가 있어요. 상담내용 저장을 위해서는 고객의 정보가 필요하지만 고객정보는 상담관리를 등록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기존 고객임에도 상담 이력이 없을 때가 있죠.

 

 이때 상담을 한 후에는 자동으로 고객 정보를 불러오기 때문에 '상담관리'에서 위와같이 항목별 기재(또는 선택) 후 상담 내용을 [저장] 해주세요. 

 

 고객 정보 자체를 수동으로 불러와 상담 등록을 하고 싶을 땐 고객을 검색 후 상담 관리를 등록해줘도 돼요.

<전화가 왔을 때>
① 전화 인입  ② 해당 고객에 대한 상담 내용 등록하기

<수동 등록하기>
① 고객 검색  ② 고객 정보 불러오기  ③ 상담 내용 등록하기

 

 


상담 처리 내용 등록

 

3. 상담 처리 내용 등록하기

 

상담 내용은 상담을 한 내용을 입력하는 것이라면, 처리 내용은 이 상담 내용에 대해 어떻게 처리를 했는지 기재를 할 수 있어요.

또한 상담 처리 현황을 같이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A 상담원이 상담을 한 이후 B 상담원에게 전화가 연결 됐을 때 이전 상담원이 아직도 처리중인지, 처리를 완료했다면 어떻게 안내를 했는지 등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어요.

(처리상태는 접수, 처리중, 완료, 보류 등으로 할 수도 있고 관리자가 변경한 대로 상태를 변경 가능)

 

 상담 처리에 대한 부분은 다른 상담원이나 직원에게 이관을 할 수도 있는데 이 부분은 다음 이야기에서 다뤄볼게요 :)

 

 

*상담 관리도 고객관리처럼 작성자  / 작성일 / 수정자 / 수정시간이 자동 등록 되며, 상담시간이 추가 되었습니다.

 

 


 

 

 상담이력을 쌓을 수 있는 CRM은 신규고객에 대한 문의도 좋지만 기존 고객에 대한 상담이력을 쌓기에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매출을 높이기 위한 방법도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도 비용적으로(마케팅 비용 등) 적게 들어서 기존 고객의 충성심을 높이기 위해 기업들이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특히나 소비자와 기업 모두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는 기업들이 더 많은 노력을 쏟을 수밖에 없는데,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거나 문의가 많은 기업이라면 아톡비즈 CRM을 통해 고객 관리부터 상담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해보세요 ! 

 


📞1877 - 8280

 

*아래 링크를 통해 아톡비즈 홈페이지 방문 및 원하시는 방법으로 온라인 문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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