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공유와 외근 직원에게 업무 처리 요청할 수 있는 CRM 고객관리 솔루션
CS를 하다보면 상담을 한 직원이 상담을 마무리 하는 경우가 많지만, 바로 처리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이나 숙련도에 따른 문제 등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경우 모든 내용을 설명하고 처리 요청을 할 필요 없이 CRM에서 상담한 내용만 입력해서 직원이나 부서(또는 그룹)에 업무 처리 요청을 해보세요.
<이전 글 >
▶ 01. '고객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496
▶ 02. '상담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0
업무 처리를 요청하는 건 아톡비즈 CRM의 상담관리 기능 중 하나이기 때문에 위에서 이전 글을 먼저 보신 뒤 해당 글을 이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톡비즈 CRM - 상담관리(처리 담당자 기능)
01. 처리 담당자 지정하기
'처리 담당자'는 상담관리에서 고객과 상담한 내용을 입력 후 한 명의 담당자 또는 그룹을 조회, 등록할 수 있어요.
등록 후 [상담&처리 저장] 버튼을 통해 처리 요청을 하면 담당자로 지정된 직원이나 그룹에 push 알림 팝업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그룹 단위로 지정을 하기 위해서는 '관리자페이지'에서 미리 그룹을 생성하고 해당 그룹에서 알림 받을 직원을 할당을 해줘야 해요. 부서 단위가 아닌 알림을 받을 직원을 할당하는 것이므로 각각 다른 부서의 직원들에게 처리 요청을 보낼 수 있어요.
* 처리 담당자 그룹 지정을 위해 '관리자페이지'에서 그룹 생성(관리자 권한)
① [상담관리]에서 '처리담당' 항목 선택
② 담당자로 지정할 직원 또는 그룹 검색
③ 지정 완료
02. 지정 된 처리 담당자가 처리 내용 공유하기
담당자가 업무 처리를 했다면 해당 담당자는 어떻게 처리를 했는지 내용을 입력하여 다시 공유할 수 있어요.
이때 중복 처리가 되지 않도록 그룹으로 지정 되었을 경우 담당자는 본인이 진행하는 것을 공유하기 위해 처리 상태를 [처리중]으로 변경하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 시 팝업 알림
<업무 처리 플로우>
① CS 상담원 상담 내용 입력 후 [처리 담당자] 지정 => 그룹 및 담당자 공유
② 지정 된 '담당자' 또는 '그룹 내 진행 담당자' [처리중]으로 변경 => 상담원 공유
③ 업무 처리 완료 후 [처리중] -> [완료]로 변경하여 '처리 내용' 입력, 저장 => 상담원 공유
03. 모바일에서도 확인하고 공유하기
상담원이 업무 처리를 요청했을 때 아톡비즈 모바일 로그인을 통해 외근 나간 직원도 상담 내용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어요.
현장 방문이나 외근을 자주 나가시는 분들이 내근직원과 자주 상담 공유를 해야 한다면 해당 기능을 활용하시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4. 처리 담당자 활용 방법
문제 상황 : 이전에 '김톡톡' 기사가 수리한 에어컨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3월 27일 상담
[상담내용] - 윤비즈 상담원
이전에 주기적으로 소음이 발생한다고 해서 수리를 받았는데 어제부터 동일한 소리가 난다고 함.
↓ 처리 담당자 : 김톡톡 지정
[처리내용] - 김톡톡
고객님과 통화 후에 3/29 다시 방문 예정 - 3/27
=> 처리중
수리 후 정상 작동 확인 - 3/29
=> 처리 완료
CRM은 반드시 고객센터에서만 사용할 필요 없이 고객관리와 상담 공유가 필요한 업무를 하고 계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외근 나가는 직원분들과의 소통이 필요한 경우 여러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이 있는데, 아톡비즈 시스템은 모바일에서도 전화부터 채팅, 업무 공유 등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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