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가 크거나 지점이 많은 병원의 경우, 환자 관리와 상담 응대가 매우 복잡합니다.
진료 부서와 별도로 신규환자를 관리하는 상담 전담 인력이나 콜센터 운영을 고민중인 병원도 있으실텐데요.
이런 경우에 체계가 없으면 업무가 중복되거나 환자들의 불만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고민이 있는 병원은 환자 차트 프로그램인 ERM과 별도로 CRM, ARS도입을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CRM/ARS가 필요한 병원
✔ 여러 개의 진료과 혹은 지점을 운영중인 병원
✔ 전화 상담 전담 인력 또는 콜센터를 운영중인 병원
✔ 신규환자, 기존환자 문의 구분없이 전화를 받는 병원
✔ 환자 데이터가 흩어져 있어 관리가 어려운 병원0
✔ 예약 변경, 노쇼관리 등 단순/반복 문의에 인력이 과도하게 투입되는 병원
💡CRM으로 환자 맞춤 관리, ARS로 상담 부담 덜기
✅아톡비즈 CRM 핵심기능
◾ 전화와 연동되어 빠른 환자 관리 (CRM에 전화 연동을 할 수 있어 전화와 동시에 팝업 알림으로 고객 정보를 찾아줌.)
◾ 지점별/부서별 관리 (지점별, 부서별로 환자를 관리할 수 있고 본 지점에서 관리자 페이지로 확인 가능.)
◾ 커스터마이징으로 우리 병원 맞춤 항목 설정
◾ 통계, 예약문자, 녹취 등 자유로운 부가서비스 추가
✅아톡비즈 ARS 핵심기능
◾ 진료 안내/ 예약 취소/ 변경 등 단순, 반복문의 상담원 연결 없이 해결
◾ 지점별, 부서별 ARS로 연결 가능 (상담원이 전화를 일일이 연결해줄 필요 없음.)
◾ ARS메시지와 연계하여 문자로 위치 지도/링크/안내 문구 등 전송 가능
💡아톡비즈 병원 CRM & ARS 활용 방법
병원에서 CRM과 ARS를 결합하여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예시의 경우 지점이 많고 신규 환자와 기존환자가 구분되지 않아 불편을 겪었던 병원이 아톡비즈 CRM과 ARS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한 케이스 입니다.
◾CRM과 병원 차트 프로그램을 API연동 하여 신규환자/ 기존환자를 구분
◾ARS시스템으로 신규는 콜센터로, 기존은 각 지점으로 자동 연결
두 번째 예시의 경우는 ARS로 상담 인력의 부담을 줄이고, 채팅상담으로 전환을 한 케이스입니다.
◾ ARS를 활용하여 환자의 문의를 구분하고, 병원 위치/주차 등 단순한 안내는 상담원 연결 없이 ARS로 해결
◾ ARS메시지로 채팅상담 링크 문자를 발송하여 진료예약 등은 채팅으로 상담
규모가 크거나 지점이 많은 병원일수록 환자 상담과 신규 환자 유치를 위해 꼭 필요한 아톡비즈 병원CRM과 ARS 솔루션!
아톡비즈로 상담 효율과 환자 만족도를 높여 스마트하게 병원 CS업무를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병원 맞춤 솔루션이 궁금하시다면 현재 진행중인 무료 컨설팅을 이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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