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프로그램에서 고객에게 사무실 전화번호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
평소 방문, 상담, 병원 등 예약을 했을 때 예약 업체에서 미리 문자로 알려주는 경우 있지 않으셨나요? 하루 전 날 예약을 해주기도 하고 그 전에 미리 예약일과 시간을 알려준 뒤 당일 취소는 불가하다고 알려주는 곳도 있죠.
이렇게 고객에게 미리 예약문자를 보내는 걸 CRM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는데 개인번호가 아닌 사무실 전화번호로 발송할 수 있어서 휴대폰에서 예약을 걸어 놓지 않아도 돼요.
사무실 전화번호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고, 이전글을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이전글>
▶ 01. '고객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496
▶ 02. '상담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0
▶ 03. '처리 담당자 지정'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3
▶ 04. '상담이력'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5
아톡비즈 CRM - 예약문자
01. 예약문자란?
CRM의 예약문자는 한 명의 고객에게 사무실 전화번호로 문자 발송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발송 된 문자나 발송 예정인 문자는 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는 당일부터 최대 7일까지 예약을 걸어 놓을 수 있는데, 여러 건의 문자를 예약할 수 있고 이전에 발송 된 내용도 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발송 되기 전이라면 다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02. 문자 예약 걸어 놓기
예약문자를 발송 할 때 '기준 일시'는 문자를 발송하고자 하는 날짜가 아닌 실제로 고객이 예약을 한 날짜라고 생각해야 해요. 발송하고자 하는 날짜는 고객이 실제 예약한 날짜에서 며칠 전에 발송을 할 것인지 '예약'에서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부분으로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김아톡 고객이 4월 22일 오후 3시 방문을 하기로 예약을 했을 때, 2일 전(4월 20일)에 문자를 발송하도록 예약
- 기준일시 : 4월 22일 오후 3시(고객이 실제 방문 하기로 한 예약 한 날짜)
- 예약 : 2일 전
- 예약일시 : 4월 20일 오후 3시 (문자가 발송되는 날짜)
*기준일시와, 예약을 선택하면 예약일시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문자내용 : 안녕하세요, 김아톡 고객님. 방문 예약 날짜는 2일 후인 4월 22일 오후 3시입니다.
03. 당일 문구 사용법
'당일'이라는 문구를 사용하면 '예약' 에서 선택한 일자를 자동으로 변환하여 발송해줍니다.
당일 문구 역시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므로 아래 예시를 확인해주세요.
*[당일] 문구를 기재하면 예약에서 선택한 문구로 대체
윤비즈 고객이 4월 23일 오전 10시 상담 예약을 했을 때, 1일 전 문자를 발송하도록 예약
- 기준일시 : 4월 23일 오전 10시(고객이 실제 상담 예약을 한 날짜)
- 예약 : 1일 전
- 예약일시 : 4월 22일 오전 10시 (문자가 발송되는 날짜)
*기준일시와, 예약을 선택하면 예약일시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문자입력 내용 : 안녕하세요, 윤비즈 고객님. 방문 예약 날짜는 [당일]인 4월 23일 오전 10시입니다.
✉발송된 문자 내용 : 안녕하세요, 윤비즈 고객님. 방문 예약 날짜는 '1일 후'인 4월 23일 오전 10시입니다.
*[당일]로 작성한 문구는 '예약'에서 선택한 '@ 전'이 '@ 후'로 발송
ex) 예약 : 3일 전 → '당일' 기재 → 발송 → 문자에 '3일 후'로 표시
오늘은 아톡비즈 CRM 프로그램에서 예약문자를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예약문자는 고객별로 예약을 걸어놓는 시스템이라 단체예약문자와는 개념이 조금 다르다고 보시면 돼요.
고객마다 예약을 한 날짜와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예약문자를 통해 고객별로 일자와 시간별로 내용을 다르게 발송할 수 있어 '고객관리'에 용이합니다.
아톡비즈 CRM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신청을 해보세요!
📞1877 - 8280
'아톡비즈 CR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회사에 적합한 상담 직원 수는? (0) | 2025.04.21 |
---|---|
규모가 큰 병원 CRM, ARS고민중이라면? 한 번에 해결하기! (0) | 2025.04.10 |
고객문의, 상담이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상담관리 프로그램 (0) | 2025.04.07 |
CS 공유와 외근 직원에게 업무 처리 요청할 수 있는 CRM 고객관리 솔루션 (0) | 2025.03.27 |
영업용 핸드폰 따로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고객관리 하는 방법 (0) | 2025.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