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에 적합한 고객문의 상담 직원 수는 몇 명일까?
회사 대표번호로 또는 채팅상담으로 들어오는 고객문의 응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받는 횟수나 안내해야 하는 내용과 종류가 많을수록 고객과의 연락에 업무시간이 많이 필요해집니다.
또한, 업무 과정이 복잡하거나 공유가 어려우면 그만큼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도 늘어가게 됩니다.
비슷한 업무 프로세스인 두 회사를 비교해보면서 우리회사에 맞는 서비스와 상담원의 업무 프로세스를 확인 해보세요.
| 전화상담 | 채팅상담 | CRM 고객관리 |
회사 대표번호 고객 전화문의 비교
A 기업 : 모든 문의전화에 상담원이 전화를 받아서 응대를 해야함
B 기업 : 상담원 연결이 필요한 상황에만 전화를 응대해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
회사 채팅상담 비교
A 기업 : 카카오채널, 네이버 톡톡, 문자, 웹챗 등 채팅상담 화면을 각각 띄워서 확인하고 응대
B 기업 : 채팅상담 채팅창을 한 화면에 모아서 하나의 창으로 PC, 모바일 에서 실시간 응대
CRM 고객관리 비교
A 기업 : 직접 엑셀양식을 구성하고 고객별로 DB를 저장, DB가 많아질수록 검색 및 관리가 어려움
B 기업 : 고객관리, 상담관리 작성항목을 커스텀하여 실시간 공유 및 관리가 유리함
이 외에도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조합하여 기업 맞춤형으로 세팅을 하면
더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1:1 문의로 회사에 맞는 구성을 찾아보세요.
1877-8280 (문자상담도 가능해요)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아톡비즈 CRM'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M프로그램에서 고객에게 사무실 전화번호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 (0) | 2025.04.23 |
---|---|
규모가 큰 병원 CRM, ARS고민중이라면? 한 번에 해결하기! (0) | 2025.04.10 |
고객문의, 상담이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상담관리 프로그램 (0) | 2025.04.07 |
CS 공유와 외근 직원에게 업무 처리 요청할 수 있는 CRM 고객관리 솔루션 (0) | 2025.03.27 |
영업용 핸드폰 따로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고객관리 하는 방법 (0) | 2025.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