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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OFFICE

자율좌석제, 스마트오피스 단점은 무엇일까?

by 아톡비즈 2022. 12. 12.

 

안녕하세요. 스마트오피스를 선도하는 B2B 전문 브랜드 아톡비즈입니다!

 

최근에는 재택근무, 자율좌석제, 공유오피스 등 다양한 업무 형태로 발 빠르게 변하고 있는 걸 체감하고 계시죠? 하지만 다른 시스템을 도입하기 전에 스마트오피스 단점 또한 명확하게 인지해야 추후 부작용 없이 원활하게 운영이 가능해요. 😊

 

오늘은 단점을 살펴본 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좌석 선택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자율좌석제, 스마트오피스 단점은 무엇일까요?

 

❗ 소통의 부재

→ 지정석이 아니기 때문에 팀원들 간의 소통이 줄어들기 쉬워 업무 협업에 불편함이 따를 수 있습니다.  

 

❗ 온라인화 부족으로 인한 시간 낭비

→ 스마트오피스 구축 전, 업무에 대한 온라인화가 부족하면 오히려 회의는 기존보다 늘어나기 때문에 시간 낭비 우려가 있습니다.  

 

 

✔ 자율좌석제, 스마트오피스 구축 전 살펴봐야 할 사항 

 

위치 제약 없이 업무 확인이 가능하도록 업무 플로우가 온라인화 되어 있는지

 

유연하고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내선전화가 구축되어 있는지

 

 

💡 자율좌석제, 스마트오피스의 단점을 보완한 서비스 : 아톡비즈 'OFFICE' 서비스

 

클라우드 기반의 아톡비즈 오피스 서비스는 PC,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로그인 한 번이면 어느 자리에 앉아도 그대로 내선전화를 사용할 수 있어요. 당겨받기, 돌려주기 기능도 그대로 가져왔어요 :)

 

또한 [채팅/ 조직도/ 게시판/ 문자/ 공지사항/ 주소록]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치의 제약 없이 원활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자율좌석제 뿐만 아니라 재택근무, 거점오피스, 외근, 출장 시에도 문제없이 업무 진행이 가능한 아톡비즈 오피스 서비스를 도입해 보세요!

 

 

스마트오피스의 시작, 

아톡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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