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고객센터 구축? 임대형 콜센터로 시작하면 저렴해요!
안녕하세요! 스마트오피스 리더 아톡비즈입니다. 💚
고객센터 신설을 위하여 CS 콜센터시스템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그런데 혹시 옛날처럼 회사에 콜센터시스템 기기를 사서 구축하려고 하고 있다고요? 그렇다면 이번 콘텐츠를 자세히 봐주세요. 요즘은 콜센터시스템을 전화선포설, 기기설치 없이 소프트웨어만 저렴하게 임대하는 것이 핫 트렌드거든요!
왜 많은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공공기관에서 직접 사내에 콜센터시스템 기기를 설치하지 않고 임대형 콜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걸까요? 그리고 우리회사에서 임대형 콜센터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아톡비즈가 친절하게 안내해드릴게요.
Q. 1세대 설치형 콜센터시스템 vs 2세대 임대형 콜센터시스템, 무슨 차이가 있나요?
- 1세대 설치형 콜센터시스템
과거에는 콜센터시스템을 이용하려면 회사에 기기설치를 해야했어요. 커다란 서버 같은 장비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장비에서 모든 상담원에게 전화선이 연결되어 있었어요. 무선환경이 아니었기 때문이에요. 이 장비를 CTI라고 불러요.
현재 설치형 콜센터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때처럼 큰 장비를 들이지는 않지만, 별도의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고 그 컴퓨터에서 CTI프로그램을 계속 가동해야 해요. 전보다 부피는 작아졌지만, 여전히 CTI 이용을 위하여 다른 하드웨어가 필요하고 전화선을 설치해야한다는 것은 달라지지 않았어요.
📌1세대 설치형 콜센터시스템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져요.
✅ 기기구입 및 설치, 기술자 인건비 등 큰 초기 도입비용 발생
✅ 주기적으로 유지관리를 위하여 기술자를 불러 점검해야 함
✅ 고객DB를 운용하려면 사내에 대용량 저장장치를 가지고 있어야 함
✅ 상담원 수가 늘어나거나 줄어들더라도 초기 세팅된 좌석수를 변경하기 어려움
- 2세대 임대형 콜센터시스템
임대형 콜센터시스템은 무선 인터넷환경이 점차 개선되며 등장했는데요.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SaaS)로 계정정보와 웹사이트 주소만 제공 받으면 언제 어디서든 계약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콜센터시스템을 IPCC(IP기반의 컨텍센터)라고 합니다.
요즘은 많은 소프트웨어가 이와 같은 '어플'의 형태로 제공되고 있어요. 포토샵, 프리미어 같은 어도비 제품이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도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하게 되어있죠? 임대형 콜센터시스템도 비슷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아톡비즈 IPCC 콜센터시스템은 개통 후 신청한 콜센터시스템 기능(CTI, 콜백, 녹취, 통계, CRM, 내선전화, 통합상담 등)이 적용된 웹사이트 주소와 계정정보를 드립니다. 고객님은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회사 밖 어디서든 콜센터 기능을 이용, 관리할 수 있습니다.
📌2세대 임대형 콜센터시스템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져요.
✅ 초기 도입비용 0원. CTI 구축을 위해 더 구비할 하드웨어 없음
✅ 아톡비즈에서 유지관리 위해 개선 및 업데이트 무상 지원 중
✅ 아톡비즈가 제공하는 대용량 클라우드에 고객DB를 저장, 관리 가능
✅ 상담원 수가 늘어나거나 줄어들었다면, 이용 회선수 변경 신청 가능
😉 아톡비즈 임대형 콜센터시스템, 특별한 장점을 소개할게요.
첫 번째, CTI 기능 전부도입 X. 우리 고객센터에 필요한 것만 골라서 신청해요.
예를 들어, 우리회사가 콜센터를 운영하는데 문의를 받는 것보다 외부로 전화를 걸어 응대하는 일이 더 많아요. 그럼 한번에 많은 전화가 들어오지 않는 것이므로 CTI(콜라우팅) 기능이 필요하지 않고 IVR과 내선전화면 충분합니다.
또한, 고객정보를 관리하며 고객에게 하나하나 전화를 걸어야하니 CRM과 클릭투콜이 있어야 하는데요. 모든 기능이 패키지 상품으로 되어있어 쓰지 않는 기능까지 함께 도입해 이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두 번째, 테스트 계정 신청이 가능해요!
아톡비즈 콜센터시스템이 우리회사에 잘 맞을지, 고객센터 팀원들이 적응하는데 어려움은 없을지 먼저 확인하고 싶다면, 도입희망자용 테스트계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계정은 2일에서 최대 5일까지 신청 가능해요.
실제로 도입해 이용하는 고객과 같은 버전의 콜센터시스템, 회사전화를 이용하게 해드리는 것이므로 자사 입장에서는 신중하게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ㅜㅜ
만약 테스트 계정까지는 필요하지 않지만 CTI를 실사용했을 때 어떨지 눈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자사 영업자에게 방문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업자가 방문 후 아톡비즈 CTI 계정으로 접속하여 기능을 시연하고 담당자님이 회사에서 콜센터시스템을 어떻게 이용하면 좋은지 시나리오와 노하우를 안내해드릴 거예요.
아톡비즈 임대형 콜센터시스템에 대하여 안내해드렸어요! 혹시 아톡비즈에서 제공하는 고객센터 기능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우리회사에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어떤 하드웨어 장비가 있어야 하는건지 한 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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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CS솔루션 궁금하다면 확인하세요! : 아톡비즈 CTI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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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고객상담 대표번호 : 1877-8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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