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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병원] 신규환자/기존환자 구분 담당자 자동 안내 설정, 아톡비즈 ARS 서비스 도입사례

by 아톡비즈 2025. 7. 16.

 

 

아톡비즈 ARS 서비스 도입사례 안내

 

기업 운영환경에 맞게 N단계 시나리오와 기타 DB를 활용하여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어요.

안내되는 사례는 실제 사용중인 아톡비즈 고객사 기준이며, 동일 업종도 솔루션 구성에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 적용시에는 운영 상황에 따라 단순한 시나리오부터 복잡한 시나리오까지 맞춤형 구성이 가능합니다.


 

아톡비즈 솔루션 도입사유

 

▶ 상담 후 담당자가 지정되는데, 재상담 시 기존 담당자를 매칭하기 어려움.

▶ 신규 환자와 기존 환자를 구분해서 전화를 받았으면 좋겠음.

▶ 전화 연결이 안 됐을 때,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신규 환자와 기존 환자를 구분해서 담당팀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어요.

✔ 기존 환자가 전화를 걸었을 때, 기존 담당자에게 바로 연결할 수 있어요.

✔ 전화 연결에 실패했을 때, 문자로 카카오톡 링크를 남겨 채팅상담으로 전환할 수 있어요.

✔ 단순 문의 (운영시간, 주차 안내) 등은 상담원 연결 없이 음성 안내와 문자메시지 (이미지/링크)로 안내할 수 있어요.

 

 

기업 맞춤형 ARS 시나리오 구성

 

|| A 병원 업무시간 멘트

 

안녕하세요, 치아에 대한 장인정신 아톡비즈 치과입니다.
카카오톡 아톡비즈 치과로 문의주시면 보다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상담원 연결은 1번, 운영시간 안내는 2번, 주차 안내는 3번, 오시는 길 안내는 4번을 눌러주세요.
다시듣기는 별표를 눌러주세요.

 

 

|| CRM 연동, 전화번호 인식

1번 상담원 연결을 눌렀을 경우

<번호 인식> →
ARS내에서 CRM에 등록된 전화번호 조회
OOO님이 맞으시면 1번, 본인이 아니시면 2번을 눌러주세요.
다시 듣기를 원하시면 별표, 처음 메뉴 로 돌아가기는 샵 버튼을 눌러주세요.
① 본인일 경우
> 기존환자/신규환자 구분 후 담당자/팀 연결
② 본인이 아닐 경우
>1번 기존 방문 담당자 선택 1~7번 → 전화 연결
>2번 신규 방문 전화 연결

 

|| 업무 외 시간, 휴일 안내 멘트

안녕하세요. 아톡비즈 치과는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해당기간에는 상담원 연결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남겨주신 부재중 이력은 영업일에 확인 후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카카오톡 '아톡비즈 치과'로 문의 남겨주시면 보다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환자에게 문자 발송
> 직원에게 문자 발송

 

자유로운 시나리오 구성으로
제한적인 환경에서 벗어나 생산성을 높여보세요.

 

시나리오 편집 툴 제공

자주 바뀌는 안내멘트 및 시나리오 설정은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TTS 안내멘트 설정

성우 녹음 없이도 원하는 멘트를
매끄러운 목소리로 안내합니다.
간편한 도입 절차

기존 전화번호 그대로
자유로운 시나리오 구성
합리적인 요금

초기 구축비용 없이 다양한 구성과
기업별 맞춤형 시나리오 세팅

 

 


 

📞 전화 문의 : 1877-8280

 

〈 온라인 문의 하러 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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