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알고있는 전화 자동응답멘트 기능에 자동문자 발송 기능을 사용하여 단순문의의 경우 상담원이 전화를 받지 않고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한 업체의 구축사례입니다.
■ 업체명 : W사 [음식 프렌차이즈]
■ 위치 : 서울 외 5개 지점
■ 회선 : 문자발송 7회선
■ 구성 : VR 자동응답시스템 구성 / IVR메시지 음성 송출 후 문자 발송 기능
| 도입사유
- 동일한 내용을 매번 상담원이 응대해야하는 불편함
- 상담 및 예약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받으나 매번 유선으로 안내해야하는 불편함
- 유선으로 통화할 경우 1:1로 상담원이 응대를 하기 때문에 상담원 피로도 증가
- 단순문의로 인한 업무 시간 비효율 분배
|도입 후 효과
- 유선으로 안내하지 않고 모든 내용을 문자로 자동 전송
- 문자를 수신받을 수 없는 유선전화로 전화를 하여도 수신받고자 하는 번호를 입력하여 문자 수신
- 상담원이 매번 동일한 내용을 해야하는 부분없이 실제 고객이 필요한 부분만 유선 안내를 진행
- 예약 및 메뉴 안내 페이지등을 문자로 전송함으로서 매장 및 사무실에서 응대해야 하는 부분들이 대부분 감소
- 문의의 90%를 자동응답 시스템 상에서 구분지어서 고객이 선택하면 문자로 자동 발송처리
- 업무효율성 높아짐
자동응답 기능에 고객이 원하는 답을 자동으로 문자로 발송하여 응대해보세요.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질문, 필요한 정보 등 고객에게 빠르게 문자로 전송되어, 상담원의 업무피로도는 감소하게되고, 업무효울은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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