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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병원마케팅, 정말 대행사가 답일까?

by 아톡비즈 2024. 7. 17.

요즘 병원 운영에는 마케팅이 필수입니다.

원장님이나 병원 직원들이 직접 마케팅을 하기보다는 병원마케팅 대행사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근데... 정말 대행사만이 정답일까요?

 

 

오늘은 조금 다른 방법을 제시해드리려고 해요.

 

 

일단 보통은 마케팅 대행사를 알아보실때 아래와 같은 조건을 가진 곳을 고르실 겁니다.

 

의료법 관련 교육 이수

 

■ 의료법은 작은 부분까지도 세세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위반시 벌금, 고발,  심지어 영업정지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를들면, 증상 100%개선 혹은 확실한 개선 등의 문구를 쓰면 의료법에 어긋납니다. 이렇게 단어 선정 하나하나가 중요하기때문에 병원마케팅 대행사를 고를 때 의료법 관련 교육을 이수한 곳을 고르고, 위반된 이력이 없는지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경쟁력 있는 컨텐츠

 

■ 우리 병원을 찾는 잠재고객들이 보고싶은 정보를 선정하여 사람들이 끝까지 읽게 하는 경쟁력있는 컨텐츠도 중요해요.

 

이러한 곳은 찾기가 쉬운데요. 마케팅 대행사들이 운영중인 블로그, 사이트 등에 들어가서 끝까지 흥미롭게 잘 읽히는지를 보시면 됩니다. 

본인들의 홍보도 못하는데, 우리 병원 홍보를 잘할리가 없기 때문이죠.

 

우리 병원과의 소통

 

피드백이 느리고 소통에 문제가 있는 곳은 피하는게 좋아요.이 부분은 실제 후기나 대행사와 컨텍할 때 꼼꼼히 보셔야 합니다.

 

자칫 대행사를 잘못 고르면, 홍보 효과가 없어 문의를 했는데 별 이상없다는 답변만 하거나 글 수정이나 내용 강화 요청을 했는데 알겠다고 답변 후 나몰라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 마케팅 대행사는 위와 같은 부분을 고려해서 잘 고른 것 같은데...

 

그런데, 병원 마케팅을 하는 목적은 '신규환자유입'이잖아요.

 

아무리 의료법을 준수하고, 포스팅 조회수가 많이 나오고, 우리 병원과 소통이 잘 되어도 

실제로 신규 상담 전화가 많이 오고 실질적인 신규 환자가 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럼 대체 뭐가 중요하다는 건데?

 

 

 

저는 '고객관리'가 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병원에는 기존 환자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내원 예약, 예약확인/변경, 운영시간 문의 등 단순반복문의를 주로 하십니다.

기존환자를 상담 직원이 일일이 응대하다보면, 우리가 중점을 두어야 할 신규환자에게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통화중이거나 점심시간 등 부재중일때 놓친 전화들은 별다른 시스템이 없을 경우 그냥 날리는 일이 많죠.

 

 

이렇게 상담이 원활하게 연결되지 않으면 환자입장에서 병원은 많고, 시간이 없기 때문에 바로 다른 병원을 찾겠죠?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을 통해 유입된 신규환자와 기존환자를 분리해서 상담 받으시고 미스콜을 철저하게 관리하셔야 합니다.

 

 

그럼 상담직원을 여러명 두면 될까요? 아닙니다.

비싸게 인건비를 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ARS 활용하기

 

ARS는 '자동음성안내'시스템으로 고객(환자)가 전화를 걸었을 때 미리 설정된 음성을 통해 수신된 전화를 분류 합니다.

시나리오 내용과 단계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규환자 / 기존환자 / 지점별 / 상담내용별 등 원하는 대로 수신 구분 가능

우리 병원 인삿말로 전문성과 친근성을 높임

■기존환자의 반복안내 / 단순문의는 상담원 연결 없이 자동음성안내로 해결 가능

 

콜백서비스로 미스콜 잡기

 

콜백서비스는 통화중 들어온 전화 혹은 업무 외 시간(점심시간,퇴근 후...)과 같이 통화가 불가능한 상태에서 들어온 부재중 전화를 놓치지 않게 돕는 서비스 입니다. 

 

■미스콜 번호수집콜백 실시간 알림 가능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하여 콜백 경로, 콜백 전화 회신 결과 메모 기능이 있음

처리 담당자 지정 가능

 

 

 

ARS, 콜백 서비스 말고도 다른 아톡비즈 서비스를 이용해서, 더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결합해서 우리 병원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신규환자의 내원률을 높여보세요. :)

 


 

전문 컨설턴트가 우리 병원에 맞는 서비스를 컨설팅 해드립니다. 

 

<아톡비즈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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