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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기업, 자영업자 필수!(1)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by 아톡비즈 2024. 8. 13.

 

 

 

기업, 자영업자에게 필수적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카카오톡채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카카오톡채널)는 카카오톡에서 기업, 업체들의 채널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마케팅, 상담, 예약 등을 안내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손님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고 여러 명의 고객에게 이벤트, 신상품 정보 등을 안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크고 작은 기업과 업체들은 필수적으로 이용하고 있죠.

 

오늘은 혹시 아직 플러스친구(카카오톡채널)을 개설하지 않으신 기업, 자영업자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만드는 방법을 A부터 Z까지 알려드릴게요!

 

간단해서 3분도 걸리지 않으니 글을 읽으며 따라해보세요.

 

 

1.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검색

구글 등 검색창에 '카카오톡채널관리자'를 검색 후 사이트로 이동해요.

 

 

2. 로그인 후 '채널'탭 들어가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양한 카카오 비즈니스 도구가 있어요!

그중,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것은 카카오톡 채널이기 때문에 카카오톡플러스친구를 만들 아이디로 로그인 한 뒤

상단의 채널 탭으로 이동해요.

 

 

3. 새 채널 만들기

 

채널 탭으로 이동하면 새 채널을 개설할 수 있어요. 노란색의 '+새 채널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해요.

 

 

4. 비즈니스 채널 개설하기

사업자 등록 번호, 고유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사업자 등록 번호가 없는 경우 오른쪽 하단의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으신가요?'를 눌러 진행하시면 돼요.

 

 

5. 채널 정보 입력

채널명, 검색용 아이디, 소개글, 카테고리, 프로필 등을 설정해 줍니다.

 

이때, 채널명검색용 아이디의 경우 한 번 설정하면 변경할 수 없어요! 현재 사용 중이신 기업, 업체명을 채널이름에 적고, 검색에 편한 키워드를 검색용 아이디에 적는 것을 추천드려요.

 

EX. 채널이름: 아톡비즈    검색용 아이디: CRM_ARS_통신서비스_아톡비즈

 

정보를 입력하면 오른쪽 화면에 예시가 뜨니 참고하시면 좋아요!

 

 

6. 추가 설정하기

채널이 개설되면 '채널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문구와 함께 '채널 관리자센터로 이동' 아이콘이 뜹니다.

관리자 센터로 이동해서 추가 설정까지 마쳐야 하기 때문에 바로 이동해요.

 

관리자 페이지에서 우리 기업, 업체와 관련된 위치정보, 홈페이지 정보, 전화번호 등을 입력해요.

가능한 다 채울 수 있으면 좋겠죠? 

 

추가 설정을 입력한 후 채널공개, 검색허용, 1:1 채팅을 OFF에서 ON으로 바꿔줘요.

 

 

7. 여러 채널 관리하기

간단하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만들기를 완료한 후, 카톡채널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관리가 필수예요.

 

기업이나 큰 업체의 경우 사진과 같이 채널이 여러 개이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외에도 여러 개의 네이버 톡톡 계정, 인스타그램 DM, 홈페이지 채팅, 페이스북 메신저 등으로 고객 문의나 마케팅 관리를 하시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다양한 채널에서 채팅이 들어오는 경우, 고객 상담을 놓치거나 고객 정보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채팅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마케팅을안 하느니만 못한 케이스가 많아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채팅 마케팅과 채팅상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한 번에 관리해 줄 수 있는

통합 채팅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오늘 소개드릴 프로그램은 '아톡비즈 통합상담'이에요.

 

보시는 것과 같이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DM, 페이스북, 웹챗(홈페이지 채팅), 문자까지 여러 채널들을 한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클라우드 기반으로 앱 설치만 하면 PC/모바일 동시 사용 가능
  • 직원, 상담원 간 내용 공유 및 처리상태 확인 가능
  • 메모, 채팅 검색, 채팅 백업, 차단 등 다양한 기능 탑재
  • 대표번호 문자 응대 및 관리 가능
  • 알림톡, ARS연동, CRM연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 가능

이렇게 유용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어 체계적인 채팅 상담, 채팅 활용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가격적으로 부담이 되는 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비교 C사 채팅상담 아톡비즈 통합상담
1회선 아톡비즈가 약 30% 저렴
10회선이상 아톡비즈가 약 70% 이상 저렴

 

타사와 비교했을 때, 1인 기업이나 소규모 자영업자부터 큰 기업까지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 비용 부담 없이 채팅 마케팅과 고객 관리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채팅 상담 관리와 마케팅 전략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무료 컨설팅을 받아보시고 아톡비즈 통합상담을 통해 업무의 편리함과 효과를 경험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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