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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CRM

01. 온라인 쇼핑몰 아톡비즈 CRM 커스텀 기능 활용법 - 고객관리

by 아톡비즈 2024. 8. 1.

 

안녕하세요, 아톡비즈입니다. 🙂

 

아톡비즈 CRM(고객관리 프로그램)은 업종에 제약없이 다양한 기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이라는 기능이 있어요. 이 기능은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할 때 항목을 직접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제품이 계속해서 추가되고 리뉴얼 되는 쇼핑몰에서 많이 활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정확히 어떤 식으로 직접 생성할 수 있는 것이고, 상담이 아닌 고객관리를 위주로 하는 곳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굳이 많은 정보를 등록할 필요 없이 고객의 기본 정보만 등록하고자 한다면 항목을 추가할 필요가 없어요.

하지만 쓰지 않는 항목이 보이는 게 싫다면 숨김 처리를 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  단순 고객 관리

1.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하지 않는 항목을 미사용으로 변경

2. 미사용으로 변경한 항목 수정 선택

3. CRM에서 새로고침하면 미사용 설정 항목은 비활성

 

 


<온라인 쇼핑몰 고객관리 항목 생성하기>

□ 선택형 생성

1. 선택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2. 등록 된 코드 선택
3. 하위 옵션 코드 등록
4. CRM에서 생성한 선택형 항목 표시 (새로고침 필요)


*온라인 쇼핑몰 활용

[고객등급] 생성 - 일반, VIP, VVIP, 블랙리스트
[제품정보] 생성 - 제품명(1), 제품명(2), 제품명(3)...
[구매처] 생성 - 홈페이지, 쿠팡, 스마트 스토어

 

□ 날짜형 생성

1. 선택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 후 날짜형으로 변경-등록
2. CRM에서 생성한 날짜형 항목 표시 (새로고침 필요)


*온라인 쇼핑몰 활용

[설치일], [무상수리만료] 생성

 

□ 텍스트형 생성

1. 사용자정의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2. CRM에서 생성한 텍스트형 항목 표시 (새로고침 필요)


*온라인 쇼핑몰 활용

[불편한점], [카톡ID], [송장번호] 생성

 

□ 카테고리형 생성

1. 카테고리 관리 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2. 등록 된 코드 선택
3. 하위 옵션 코드 입력-등록
4. 등록 된 하위 옵션 코드 선택
5. 하위 옵션에 대한 하위 옵션 코드 입력-등록
6. CRM에서 생성한 카테고리형 항목 표시


*온라인 쇼핑몰 활용

[환불/반품/교환] 생성 - [환불], [반품], [교환] 생성 - 처리중, 완료

 


 

 고객관리를 위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셨나요?😎

이후에는 상담관리를 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이어보기

02. 온라인 쇼핑몰 아톡비즈 CRM 커스텀 기능 활용법 - 상담관리(Click)

 

 

아톡비즈 CRM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아래 편하신 곳으로 문의 주세요!

담당 영업사원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립니다 :)

 


 

📞아톡비즈 1877-8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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