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광고 및 홍보성 문자를 발송할 때 하단에 적혀있는 [무료수신거부 080-XXXX-XXXX]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광고성 문자를 발송할 때 필수적으로 삽입되어야 하는 내용 중 하나입니다.
◈ 광고성 문자를 발송할 때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내용
정보통신망법 및 관련 법령에 따라서 광고성 문자를 발송할 때, 몇 가지 필수적으로 포함하여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을 시,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광고 표시 문구 | 문자, 카카오톡, 이메일 등 발송할 때 메시지 제목 or 본문에 (광고)라는 문구를 명확히 표기 |
발신자 정보 | 발신자의 상호명과 이름, 전화번호를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 이메일의 경우 연락 가능한 번호를 작성 |
수신 거부 방법 안내 | 수신자가 광고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명시 |
무료 수신 거부 연락처 | 반드시 수신자가 무료로 수신 거부 할 수 있는 연락처 제공 |
광고 수신 동의 여부 명시 | 수신자가 광고에 동의한 상태인지 확인한 후 동의 사실을 명시 |
청소년 유해 광고 제한 | 청소년에게 유해할 수 있는 내용 금지 |
이 중 수신 거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 수신 거부 방법
문자 내 제공된 수신 거부 (주로 사용) |
무료전화 번호 제공(080 무료 전화) or 회신 문자('거부' 텍스트 입력 후 회신) |
통신사 서비스 이용 | SKT: T스팸필터링 서비스 / KT: KT스팸차단 서비스 / LG U+: 스팸 차단 서비스 |
스팸방지 앱 활용 | 스팸 방지 및 광고 문자 차단 앱을 설치해 광고 문자 필터링 |
직접 발송 업체에 연락 | 광고 문자에 기재된 발신 업체 연락처로 직접 연락하여 수신 거부 요청 |
방송통신위원회 신고 |
수신 거부 요청 후에도 광고 문자가 계속 발송될 시 방통위 스팸방지센터에 신고 |
수신 거부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발송자·수신자가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문자 내'에 수신 거부 방법을 삽입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전화 한 통으로 수신 거부를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으며, 쉽게 거부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불만, 민원 등이 줄어듭니다.
080 무료수신거부 서비스는 자동으로 수신 거부 연락처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일이 확인 하지 않아도 데이터가 쌓입니다.
080 무료수신거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중 하나는 아톡비즈 입니다.
아톡비즈는 기업의 통신 및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080 무료수신거부 서비스 외에도 대표번호, CRM, ARS 등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아톡비즈 080 무료수신 거부 서비스
▶ 왜 아톡비즈 080 무료수신거부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까?
▪ 24시간 동안 간편한 수신거부 처리
→ 수신거부 고객 - 상세내역 조회 및 관리 가능
▪ 빠른 개통
→ 단독 080번호를 개통해드리며, 공휴일·주말 상관없이 온라인 가입 후 즉시 개통
▪ 비용 절감
→ 월 기본료 외 추가 수신 비용 없으며, 인건비 불필요함. 종량제 비용으로 처리되어 수신 비용 예산 관리에 용이함
▶ 080수신거부시스템 관리 페이지
▪ 로그인 후 접속
▪ 수신거부 번호, 수신거부 일시 확인
▪ 엑셀파일로 다운받아 고객 연락처 관리
▶ 아톡비즈 080 수신거부서비스 처리 방법
↓ Click ↓
☞ 080무료수신거부 즉시 개통하기 ☜
위 서비스 외에도 기업에 필요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무료상담을 통해 컨설팅 받아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무료상담 1877-8280
📧 atalkbiz@goodtelecom.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