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이 여러 개일 경우 : 대표번호・고객상담이력 관리 방법
사업자 현황 및 여러 개의 사업장 관리 방법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현재 사업자 현황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는 사업자 1000만 시대를 눈 앞에 두고 있는데요. 국세청이 지난해 사업자등록과 부가가치세 신고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동사업자는 995만개로 전년 967만7000개 대비 27만3000개(2.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자수가 가장 많은 업태는 부동산임대업 243만 개(24.4%), 서비스업이 205만 개(20.6%), 소매업 146만 개(14.7%) 등의 순서였다고 합니다!
연령별 신규사업자로 살펴보면 30~50대(92만 5000명)가 전체의 72.6%를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여성사업자도 최초로 400만이 돌파하면서 코로나 19이전보다 사업자가 많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가 많아지는 만큼 하나의 사업장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여러 사업을 운영하며 범위를 넓혀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러 개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분들을 위한 대표번호와 고객상담이력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개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다면, 대표번호를 각각 만들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사무실 외의 공간에서는 사무실 전화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 하나의 휴대폰에 착신전환를 걸어 사용하십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용을 하다보면 어느 사업장에서 전화가 오는지 바로 파악할 수가 없다는 점, 혼자 모든 전화를 받고 있기 때문에 직원들과 공유할 수 없는 점, 고객상담 이력 작성 및 공유가 어렵다는 점 등의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여러 개의 사업장을 가진 고객님들의 사용 환경 |
■ 사업장 별 각각의 대표번호 사용 |
■ 여러 개의 대표번호를 하나의 휴대폰으로 착신전환 |
이런점이 불편해요😐 |
▲ 어느 사업장에서 전화가 오는지 파악 불가, 개인번호 노출 |
▲ 혼자 모든 전화를 받고 있어서 직원들과 공유 불가 |
▲ 고객상담 이력을 남길 수 없고 직원들과 실시간 공유 불가 |
고객님이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들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런점이 불편해요 | 아톡비즈로 해결해요 |
▲ 어느 사업장에서 전화가 오는지 파악 불가, 개인번호 노출 | ● 어느 사업장에서 오는 전화인지 바로 파악 가능 ● 각각의 대표번호로 발신 가능 *아톡비즈는 모바일, PC를 모두 지원합니다. |
▲ 혼자 모든 전화를 받고 있어서 직원들과 공유 불가 | ● 직원들과 전화 나눠받기 가능 (순차/순환/동시) |
▲ 고객상담 이력을 남길 수 없고 직원들과 실시간 공유 불가 | ● CRM으로 고객 정보 입력하고, 직원들과 실시간 공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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