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법률사무소] 이제 유선전화기 사용하지 않아요
법조계 인공지능(AI) 개발 현황 및 업무 효율성 높이는 방법
사람을 대체하기 어려운 분야로 꼽히는 법원도 인공지능(AI)를 활용한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법원 AI 모델로는 유사 사건 판결문 추천하는 모델, 소송 당사자에게 소송 절차 등을 설명하는 소송절차 안내봇 등이 있습니다. 검찰은 올해 하반기인 9월에 AI를 활용한 차세대 킥스(형사사법정보시스템, KICS)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보수적인 이미지의 법조계에서도 AI 바람이 부는 만큼 AI는 부정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입니다. 하지만 법조계는 AI를 통해 보조적인 도움을 받지만, 복잡한 법률 분쟁 해결 등의 핵심 업무는 여전히 남아있는데요.
그 중 사건 의뢰인과의 상담은 필수적이죠. 상담도 체계적으로 단순 유선전화기를 통해 전화 상담을 하는 것이 아닌 모바일 사용으로 위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업무 외 시간 및 업무별 분리를 통해 더 효율적인 상담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아톡비즈는 해당 부분들에 명확한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현재 아톡비즈를 도입한 법무법인, 법률사무소 고객님들의 공통되는 불편사항을 5가지로 나눠보았습니다.
[법무법인, 법률사무소] 불편사항 5가지 | |
1 | 착신전환 시 전화를 받는 건 가능하지만, 외부에서 의뢰인과 전화를 할 때 개인번호가 노출됩니다. |
2 | 대표번호를 착신이 한 명 밖에 사용이 되지 않아 직원들과 전화 분배가 어렵습니다. |
3 | 재택근무 시에도 전화기 설치 없이 PC와 모바일에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
4 | 특정일에 전화가 많이 와서 업무가 마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5 | 상담 구분이 되지 않아 의뢰인에게 공통되는 질문을 반복해야 합니다. |
위 고객님들의 불편사항들을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하단의 표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아톡비즈] 불편사항 100% 해결 | |
1 | 아톡비즈는 착신전환없이 스마트폰, PC에서 사무실 전화 발신, 수신이 가능합니다. |
2 | 모바일에서도 직원들과 전화 분배를 할 수 있습니다. (순차착신/순환착신/동시착신) |
3 | 전화기 설치가 필요하지 않아 외근, 재택근무 시에도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
4 | 특정일에는 ARS 안내 후 예약 번호를 고객이 직접 입력하도록 요청 or 현재 전화한 번호를 저장하여 사무실 직원이 원하는 시간대에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
5 | 개인회생, 파산은 1번 기업회생, 기업파산은 2번, 기타법률상담은 3번 등 ARS로 상담을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업무 외 시간 안내도 가능합니다.) |
아톡비즈로 불편했던 점을 간편하게 개선해 보세요!
스마트한 기업의 시작, 아톡비즈
업무의 패턴을 바꾸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아톡비즈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국대표번호 파헤치기|전화를 대체하고 있는 서비스는? (1) | 2024.07.10 |
---|---|
국내 경제 현황 파악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보세요. (1) | 2024.07.08 |
사업장이 여러 개일 경우 : 대표번호・고객상담이력 관리 방법 (0) | 2024.07.01 |
PRI란, PRI 통신 장점・단점은? (0) | 2024.06.27 |
PSTN이란|VoIP란? 유선통신서비스 사용 현황 (0) | 2024.06.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