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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기업, 자영업자 필수! (2) 네이버 톡톡 만들기

by 아톡비즈 2024. 8. 22.

 

지난번 포스팅에서 기업, 자영업자 필수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카카오톡 채널)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이번에는 네이버 톡톡 만들기를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톡톡은 카카오톡채널과 마찬가지로 네이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마케팅, 고객상담 채널이에요.

광고를 발송할 수도 있고 고객과 1대 1 상담, 예약정보 등을 안내할 수 있어요.

 

요즘은 전화 예약이나 전화 상담보다는 채팅상담과 온라인 예약을 선호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 업체에서 사용 중이에요.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예약 등을 사용 중인 기업이나 업체에서는 네이버 톡톡과 바로 연계되도록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톡톡 만들기는 필수죠!

 

그럼 바로 네이버 톡톡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3분도 안 걸리기 때문에 글을 읽으며 따라 해보세요!

 

1. 네이버톡톡 파트너센터 검색

'네이버톡톡 파트너센터'를 검색창에 검색 후 파트너센터에 들어가 주세요.

 

2. 로그인 및 본인인증

 

사이트로 이동해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 후 로그인을 먼저 해주셔야 해요. 로그인은 네이버톡톡을 개설하고자 하는 아이디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기업일 경우 기업용 아이디, 사업자용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시면 되겠죠?

 

로그인 후 동의서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돼요.

 

 

'톡톡 계정 만들기'버튼을 누르면 계정을 만들 수 있어요.

 

3. 계정 정보 입력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예약, 네이버페이 등을 사용 중인 기업이나 자영업자 분들은 '서비스 연결하기'를 눌러서 연결해 주세요. 없으신 경우 '건너뛰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계정 대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일반 기업, 자영업자의 경우 '국내사업자'를 눌러 진행하면 되겠죠?

 

 

이제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명 등 계정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추후에 재설정이 가능하지만 되도록 꼼꼼히 입력해 주세요. 

 

4. 개설 완료 후 톡톡 메뉴 설정하기

 

 

이제 개설 신청이 완료되었어요! 하지만 아직 끝난 것이 아니에요. 추가 설정을 더 해줘야 합니다.

 

완료를 하고 나면 보시는 것처럼 '검수 중'이 뜨게 되는데, 24시간 이후에 검수가 끝났다는 문자가 오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검수가 완료 되었다면 이렇게 뜨는데요. '사용 중' 버튼 옆에 '계정관리'버튼을 눌러 관리자 페이지로 넘어가주세요.

 

 

실제 저희 아톡비즈가 사용 중인 네이버 톡톡 관리자 화면입니다. 이 중 '채팅방 메뉴관리' 탭으로 이동해 주세요.

 

 

우리 업체, 기업에 맞는 메뉴 스타일을 정하고 메뉴를 구성한 후 연결될 링크, 혹은 전송할 메시지를 입력하여 간단한 챗봇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5. 채팅상담으로 전환하기!

 

전화로 예약하거나 상담을 받는 것을 싫어하고 온라인 예약과 채팅 상담을 선호하는 요즘 세대의 특성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톡톡을 개설해 보았는데요. 

 

많은 기업들이 아래와 같은 이유로 전화보다는 네이버 톡톡이나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고자 하실 거예요.

 

  • 고객들이 전화보다 채팅상담을 더 선호
  • 전화로 예약, 상담할 시 소통의 오류가 있거나 기억하는 내용이 달라서 분쟁이 생길 수 있음
  • 채팅 상담을 하면 소수의 상담원이 다수의 고객 응대 가능
  • 상담 내역이 글자로 남아 상담원 보호에 용이함
  • 전화상담보다 채팅상담이 시간적 구애를 덜 받음

그런데 갑자기 전화상담을 채팅상담으로 전환하기는 어려우실 텐데요.

 

그래서 제가 아톡비즈 ARS통합 채팅상담을 이용해서 전화를 채팅으로 효과적으로 전환하고 채팅상담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보시는 것 처럼 고객이 전화를 걸면 ARS가 고객을 전화상담으로 유도하고 아톡비즈 ARS문자로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채널 등 채팅 링크를 전송하여 자연스럽게 채팅상담으로 전환할 수 있어요.

 

 

전환된 채팅상담은 아톡비즈 통합상담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 톡톡, 홈페이지 채팅(웹챗), 인스타그램 DM, 페이스북, 대표번호 문자 등 다양한 채팅 채널을 한 페이지로 관리할 수 있어요.

 

계정을 여러 개 사용하는 경우에도 한 번에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채팅상담을 하고 있는 많은 기업, 업체들이 사용 중이에요.

 

그 외에도 직원 간 상담 내용공유와 메모, 암림톡발송, CRM결합으로 고객정보 관리, 내용 백업 등 다양한 기능이 많아요.

채팅상담으로 전환 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할 수 있어서 도입하시면 네이버 톡톡까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겠죠?


 

오늘 기업, 자영업자 필수 2번째! 네이버 톡톡 만들기와 전화상담에서 채팅상담으로 전환하는 방법과 채팅상담 관리방법까지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아톡비즈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의 정보를 참고하여 무료 컨설팅받아보시고 업무 효율을 높여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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