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채널, 네이버 톡톡, 인스타그램 DM, 홈페이지 채팅, 문자상담 등등... 요즘은 채팅상담을 활용하는 기업이나
브랜드들이 많습니다. 특히 고객층의 연령대가 10~30대로 연령이 낮을 수록 채팅상담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왜 기업이 전화상담보다 채팅상담을 선호하게 되었는지와 채팅 채널을 여러 개 운영 중이거나 여러 개의 계정이 있을 경우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채팅상담을 선호하는 이유
먼저, 왜 기업이나 브랜드들의 채팅상담 선호도가 전화상담보다 높아졌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고객들의 선호도, 접근성이 좋음 (전화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음)
◾ 소수 상담원으로도 다수의 고객 응대가 가능해서 CS비용 절감
◾ 글자로 바로 기록에 남아 전화와 달리 녹취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됨
◾ 직원들 간 상담 내용 공유가 쉽고 빠름
◾ 이미지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함
◾ 단순/ 반복 응대를 전화보다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음
이런 이유들로 요즘은 전화상담보다 채팅상담을 활용하는 곳들이 늘었습니다.
이렇게 채팅상담을 활용하는 기업 중 여러 브랜드를 동시에 운영 중이거나 지점이 많은 기업, 채팅 상담원이 여러 명인 경우 카카오톡채널이나 네이버톡톡계정 등을 여러 개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런 경우에 여러 개의 채팅상담 계정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신규 고객을 높이거나 기존 고객의 문의 내용을 누락하고 상담원 간 전달 또한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해 매출에 악영향을 끼치는 일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여러 채팅 상담 채널과 계정을 한 번에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채팅상담 프로그램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제가 찾아봤더니, 카카오톡채널이나 네이버 톡톡 등 채팅 채널이 연동되는 채팅상담 관리 서비스는 있어도
네이버 톡톡 계정 2개, 카카오톡 채널 계정 3개, 문자... 이런 식으로 계정이 여러 개인 경우 한 번에 모아주는 솔루션은 찾기 어렵고, 있더라도 계정 수만큼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곳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채팅 채널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계정까지 한 번에 모아서 사용 가능한 아톡비즈 채팅상담 관리 솔루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톡비즈 채팅상담 관리 솔루션
◾아톡비즈 채팅상담 관리 솔루션 : 대표번호 문자, 카카오톡채널, 네이버톡톡, 인스타 DM, 페이스북 메신저, 홈페이지 채팅(웹챗)을 한 화면에 모아서 응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바일, PC에서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며 채팅 채널의 계정이 여러 개여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예를 들면, 아톡비즈 하나로 [대표번호 문자, 홈페이지 채팅, 카카오톡채널 3개, 네이버톡톡 계정 2개]를 핸드폰 어플이나 PC 웹으로 응대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타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
비용적인 면에서도 타사에 비해 저렴합니다.
동일하게 채팅상담 솔루션을 운영중인 C사와 비교를 했을 때, 기본 도입비용도 아톡비즈 채팅상담 관리 솔루이 훨씬 저렴하며 회선이 많고, 장기간 이용할수록, 고객수가 많을수록, 채팅 채널 계정이 많을수록 아톡비즈 채팅상담 관리 솔루션이
경제적입니다.
실제로 도입 컨설팅을 받아보시면 기능면에서 큰 차이 없이 아톡비즈가 훨씬 비용이 저렴함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아까 말씀드린 것과 같이 여러 개의 브랜드나 지점을 운영 중인 기업의 경우 아톡비즈가 훨씬 유리합니다.
✅서비스 결합
다른 서비스와의 결합도 쉽습니다.
아톡비즈는 채팅상담 관리 솔루션 외에도 대표번호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하는 OFFIC, 고객 관리 프로그램인 CRM, 자동응답 ARS, 080 수신거부, 각종 부가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채팅상담 관리와 더불어 다른 솔루션도 필요하다면 복잡하게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아톡비즈 하나로 모든 기능을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오늘 여러 개의 채팅 채널과 계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채팅상담 관리 솔루션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우리 기업 맞춤형 솔루션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무료 컨설팅 링크를 통해 문의하시면 무료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하기>
📞전화/문자 상담 1877 - 8280
<자주 묻는 질문>
✅여러 개 브랜드를 운영 중인데 브랜드별 대표번호 전화 수/발신, 채팅, ARS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나요?(Click!)
✅여러 개의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 톡톡 계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나요?(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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