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채팅상담

카카오톡채널 / 네이버 톡톡 등 채팅상담과 부재중 전화까지 한 번에 관리하기

by 아톡비즈 2024. 11. 11.

 

 

 

카카오톡채널, 네이버톡톡, 문자, 홈페이지 채팅, 인스타그램 DM 등등... 요즘 많은 분들이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채팅상담으로도 고객관리를 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전화상담에 더해 채팅상담까지 하게 되면 관리가 까다로워지고 부재중 등으로 인해 놓치는 고객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부재중을 방지할 서비스가 필요한데요.

채팅 상담 관리를 해주는 타사 솔루션의 경우 전화와 관련된 서비스는 미흡한 경우가 많아 한 번에 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톡비즈는 통합 채팅상담 관리 서비스를 ARS, 콜백 등 다양한 서비스와 쉽게 결합할 수 있어 부재중 전화와 채팅상담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ARS + ARS메세지 + 통합 채팅상담 활용하기

 

먼저, 부재중 등 미스콜이 많은 기업이나 업체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채팅상담 도입을 추천드립니다.

 

  • 즉답하지 않아도 되어서 신중한 상담이 가능
  • 상담 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 부재중 시에도 활용 가능
  • 상담 인원 한 명이 동시에 여러 고객을 상담할 수 있음
  • 반복되는 문의, 단순 문의 빠르게 처리 가능

 

이러한 장점이 있지만 대부분 전화상담과 채팅상담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전화상담을 채팅상담으로 전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 아톡비즈 ARS와 ARS메시지, 통합 채팅상담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전화를 채팅상담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ARS로 고객에게 안내 후, ARS문자 서비스로 자동문자 발송과 동시에 채팅룸이 생기며 통합상담으로 연결되어 채팅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단순문의, 반복문의는 채팅상담원 연결 없이 ARS와 ARS문자 선에서 자동으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콜백 + 통합 채팅상담 활용하기

 

 

콜백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콜백은 상담원이 부재중, 통화중 등으로 통화 연결이 불가능할 때 콜백 시스템을 연결하여 고객에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등 설정한 멘트가 나가며, 고객의 DB를 수집하여 추후에 다시 상담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통합 채팅상담을 결합하여 사용하면, 부재중일 때에도 미스콜 없이 채팅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채팅상담 관리하기

 

채팅상담으로 전환 후 채팅상담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아톡비즈 통합상담 다양한 채팅 채널을 통합적으로 응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전화상담을 채팅상담으로 전환할 경우 다양한 채팅 채널에서 상담이 들어오는데, 한 화면에서 모든 채팅 상담을 응대할 수 있어 고객 상담을 놓치는 일이 없습니다.

 

또한 부재중 외에도 점심시간, 휴가, 업무 외 시간에 채팅상담이 들어오면 안내문구를 띄운 후 나중에 다시 상담을 이어갈 수 있어 채팅상담량이 많거나 상담 직원이 적은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아톡비즈는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 기업이나 업체가 필요한 점에 따라 맞춤형으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오늘 채팅상담과 부재중 전화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말씀드린 서비스나 그 외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문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무료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 링크>

📋무료 컨설팅 받기(Click)

📞전화&문자 1877 - 8280

 

<자주 묻는 질문 바로가기>

고객센터를 전화상담 없이 채팅상담만으로 운영하고 싶습니다. (Click)

다양한 채팅 채널을 상요중인데, 전화상담과 통합으로 한 곳에서 관리하며 상담이 가능한가요? (Click)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