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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휴일 및 업무 외 시간에도 고객전화 응대하는 방법

by 아톡비즈 2024. 10. 28.

 

공휴일이나 주말, 업무 외 유입되는 고객문의가 없거나 적어서 매출에 큰 영향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고객 한 명의 문의와 응대로 인해 발생하는 매출을 무시하지 못하는 업종인 경우에는 전화 하나하나가 많이 아쉬울 수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위한 대안으로 개인번호를 담당 고객에게 오픈하거나 회사 대표번호를 개인 휴대폰으로 착신전환을 걸고 푸는 번거로움을 감수하기도 하며, 착신전환 비용 또한 추가로 발생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공휴일 및 업무 외 시간에도 부담없이 24시간 고객접수, 고객응대가 가능한 환경을 세팅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유연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톡비즈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상황에 맞는 원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세팅하고 고객을 확보 해보세요.

 

 1. 음성안내 후 문자발송 → 업무시간에 문자상담 진행
1. 지정된 날짜(공휴일, 임시공휴일 등)와 시간에 고객 전화가 왔을 때 TTS로 작성한 음성 송출
2. 템플릿 작성 된 문자를 자동발송 (홈페이지 URL, 이메일, 채팅상담 URL 등)
3. 고객 문자 답변 회신 또는 채팅상담 전환 → 업무시간에 고객 응대

 

 2. 음성안내 후 고객 번호 수집 → 업무시간에 전화상담 진행
1. 지정된 날짜(공휴일, 임시공휴일 등)와 시간에 고객 전화가 왔을 때 TTS로 작성한 음성 송출
2. 고객번호 "콜백" 저장
3. 업무 시간에 콜백 목록에서 확인 후 순자척으로 전화상담 진행

 

3. 긴급처리 응대가 필요한 문의 → 긴급문의 담당자 바로 연결
1. 지정된 날짜(공휴일, 임시공휴일 등)와 시간에 고객 전화가 왔을 때 TTS로 작성한 음성 송출
  1) 긴급 문의는 0번을 눌러주세요.
2. 긴급문의 담당자/부서 전화 바로 연결 → 전화상담 진행

 

4. 주요 관리 고객은 지정된 담당자 바로 연결
1. 주요 관리 고객은 자동으로 담당자로 바로 연결 or 담당자 연결하기 선택 시 전화 연결
2. 담당자 연결 시간 및 요일 설정으로 24시간~특정 시간 제외 등 전화연결 설정

 

위 안내 된 4가지 상황 이외에도 업종별, 업무 환경별로 필요한 방식과 구성으로 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업무 형태화 원하시는 전화연결 과정을 마음껏 이야기 주시면 컨설팅 후 적합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로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서비스 문의는 1877-8280으로 전화, 문자로 문의주세요.
1:1 컨설팅 담당자가 배정되어 안내드립니다.

아톡비즈 상담문의 1877 - 8280 (문자 상담도 가능해요!)
✉ atalkbiz@goodteleco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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