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분양솔루션

모델하우스TM, 입주지원센터, 공인중개사는 무슨일을 하고 고객을 어떻게 유치하나요?

by 아톡비즈 2025. 9. 29.

 


모델하우스 TM. 공인중개사, 입주지원센터 근무자들은 단기 현장이든 근속형태 근무이든 상관없이 많은 '고객' (입주자)들을 만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3곳에서 하는 주요 업무들을 간략하게 정리 해 볼까요?

 

 

🏠모델하우스 (견본주택)
주요업무

▪️아파트 평형, 구조, 자재 등을 직접 보고 체험 안내
▪️ 분양가, 옵션, 계약 절차에 대해 상담 제공 (TM)
▪️ 방문객 관리 및 분양홍보


🏢 입주지원센터
분양 받은 사람들이 입주 전후에 불편 없이 살 수 있도록 도움주는 역할

주요업무
▪️ 입주자들의 입주 일정, 절차 안내
▪️ 하자 접수 및 처리(벽 균열, 누수 등 문제 해결)
▪️ 관리비, 세대 등록 등 행정 지원
▪️ 입주자 민원·문의 응대


🏡 공인중개사 (부동산)
집이나 상가 등 부동산을 사고팔거나 임대할 때 연결하는 역할

주요업무
▪️ 매매·전세·월세 등 부동산 매물 중개
▪️ 계약서 작성 및 법적 절차 지원
▪️ 부동산 시세, 투자 정보 제공
▪️ 등기·대출 등 관련 행정 및 절차 진행
▪️ 이후 고객 입주까지 고객관리(누수,에어컨,청소 등)

 

 

이 업종들의 경우 업무의 목적인 '계약,거래'의 목적이 되는 상품이 다른 것에 비해 단가 자체가 높은 '건물' 이기 때문에 고객과의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 성공적인 계약을 유도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고객이 첫 문의,방문부터 계약을 진행할 수도 있지만 재문의 상황이나 반복 문의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요. 이럴 때 많은 고객님들 정보를 모두 기억하여 응대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상담 시 고객별 정보와 상담이력을 저장하여 필요할 때 사용하는 고객관리 CRM 사용한다면?

 

 

부동산CRM [상담관리]

신규 고객 문의가 들어오면, 고객관리에서 고객등록 후 상담관리에서 고객의 정보를 알맞게 작성합니다.

처리부서,업종 등 '유형'의 경우 아톡비즈 부동산 CRM 사용 시 함께 서비스되는 관리자페이지를 통해 각 업종 및 업체에 맞춰 원하시는 유형으로 추가,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기존고객(재문의)의 경우 고객에게 전화 수신 시 고객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상담내용을 즉시 기록 가능한 자동등록과 상담내용을 실시간으로 기록하지 못할 상황일 때 고객검색 후 직접 기록이 가능한 수동기록으로 구분하여 편의에 맞게 고객관리가 가능해요! 

 

 

 

부동산CRM [상담이력]

상담관리에서 모델하우스, 입주관리센터, 부동산 등 고객에 대한 상담내용을 입력하면 상담이력에 순차적으로 쌓이게 돼요. 
상담이력 창에서는 맞춤설정한 이름,상담일시 등 고객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고객에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고객 한 명을 클릭하게 되면 고객관리 창을 확인할 수 있어요.

 

 

 

부동산CRM [고객관리]

🔷 모델하우스TM, 입주지원센터, 공인중개사 에서 CRM이 필요한 이유?

 

모델하우스TM 

▪️ 인바운드 뿐 아니라 아웃바운드 까지 수많은 고객과 통화가 오고가기 때문에 관심고객과 일반 고객 등을 구분하여 관리에 효율적임
▪️ 아파트,빌라 등 건물에 대한 상담내용,반응, 특이사항 등을 실시간 으로 기록하여 맞춤형 후속 상담에 유리함
▪️ 정확한 상담일시 확인과 상담내용 확인으로 "알아보고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고객에게 적절한 시점에 연락 가능
▪️ 혜택추가, 청약 일정 변경,모델하우스 기간변경 등의 분양 관련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회사번호로 문자 또는 예약문자 등 마케팅 가능



입주지원센터

▪️ 수많은 동,세대별 입주 일정/하자 접수 내역/ 민원 처리 상황 등을 상황에 맞게 저장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에 수월함
▪️ 재응대 입주자의 경우 과거 민원 내용 또는 하자 접수 내역 등의 DB를 즉시 확인 가능하여 신속대응 가능
▪️ 2번과 연결되어 입주자 맞춤 신속 응대로 고객 만족도 향상



공인중개사

▪️ 고객 별 희망 예산/지역/평수/입주 시기 등을 세부적 또는 간단 기록하여 고객맞춤형 매물 추천 가능
▪️ 재문의 고객의 경우 과거 소개했던 매물 이력이나 상담이력 실시간 확인으로 중복 안내 방지 → 신뢰 형성 유리
▪️ 매물 거래 이후에도 청소,입주날짜변경,전-월세 관련하여 사후 관리에 수월함

 

 




아톡비즈 모델하우스/공인중개사/입주지원센터 맞춤 부동산CRM은 단독사용 뿐 아니라 아톡비즈 분양의 다양한 서비스들과 함께 사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톡비즈 분양 부동산CRM 무료 맞춤 컨설팅 받기 (클릭)
친절상담 전화문의: 1877-7103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