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분양솔루션

부동산 CRM프로그램으로 기존고객부터 잠재고객까지 관리해보세요

by 아톡비즈 2025. 9. 5.

 

부동산은 중개역할을 함으로써 잠재고객이나 기존고객과 많은 통화를 하기도 하고 매물을 보러 오는 고객들과 대면하며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자주하는 문서 관리 외에도 '고객관리'를 하며 고객이 선호하는 매물이나 고객 특성, 거래 이력에 따른 등급을 나눠 관리할 수 있는데 이는 엑셀이 아닌 CRM 프로그램을 통해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요.

 

 

 아톡비즈를 통한 부동산 고객관리 어떻게 할 수 있을까?

 

 1. 통화한 고객은 정보와 함께 상담 내용 저장

 

 - 전화가 연결된 고객은 자동으로 DB를 불러올 수 있는데, 저장된 정보가 없다면 정보를 불러오지 못하기 때문에 해당 고객은 기존고객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이후에는 고객의 성함이나 상담 내용들을 정해진 항목 내에 입력하여 저장만 하면 추후에 다시 고객과 통화를 할 때 고객정보와 같이 이전에 상담한 내역을 불러와서 단순히 전화만 받을 때보다 안내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상담내역을 보고 안내를 한다는 게 단순한 것 같지만, 고객이 문의했을 때 신속하게 응대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신뢰도를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유무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2. 입력 항목도 자유롭게 관리

 

- 위에서 정해진 항목이라고 했지만 이는 부동산에서 정해 놓은 항목을 의미합니다. 이미 만들어진, 정해진 항목이 아니라 부동산에서 관리하고자 하는 내용을 생성해서 다양하게 부동산 맞춤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거죠.

예를 들어서 마음에 드는 매물이 없어서 돌아간 고객이라도 미리 선호 하는 매물을 확인해서 추후에 추천을 해주고 싶다라고 한다면 '선호매물'이라는 항목을 생성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한 주에 방문을 하기로 한 고객이 여럿이라서 관리가 필요할 때는 방문예정이라는 항목을 만들어서 날짜를 등록할 수 있어요.

 

입력 항목은 자유롭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정보를 등록하고 마케팅적으로도 활용하면 좋을 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모바일에서도 부동산 전화, 문자 사용

 

 고객관리는 PC에서 했는데 매물보러 외출나가면 무슨 소용이냐 할 수 있을텐데, 아톡비즈 부동산 CRM 프로그램은 전화를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시에 전화가 오면 PC에서 저장했던 고객정보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어요. 잠시 외출을 해야 할 때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고객관리가 필요하다 할 때는 아톡비즈 앱만 켜놓으면 됩니다.

(업무 외에 전화를 받길 원치 않는다면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요)

 

 또 전화뿐만 아니라 부동산 전화번호로 문자를 사용할 수 있어 고객과 소통이 필요할 때나 매물을 추천하고 싶을 때 등 부동산 안과 밖 어디에서도  자유롭게 문자를 활용해보실 수 있습니다.(문자는 PC에서도 사용 가능)

 

 

 

 

아톡비즈 전화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부동산 CRM에 대해서 안내해드렸는데, 단순 고객관리 외에도 필요한 서비스가 있으면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ARS : 자동음성안내를 통해 영업시간 외 안내 또는 문의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응대 창구 구분(매매, 매물 문의 / 전세, 월세 문의 등)

 

콜백 : 영업 외 시간이나 외출로 인해 전화를 받지 못했을 때 부재중 전화를 확인하여 콜백할 수 있는 기능(다른 직원들과 공유 가능)

 

녹취 : 통화 연결 시 기기에 상관없이 즉시 녹음(아이폰,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화기 등)

 

 


 

 

통화나 대면으로 고객과의 접점이 많은 부동산인만큼 CRM으로 고객관리를 체계적으로 해보세요.

단순히 사이트 내에 올려 전화로만 응대를 하기 보다도 잠재고객에게 미리 추천을 해주거나 신뢰를 쌓아가며 마케팅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부동산에 설정하고 싶은 기능이 있다면 아래 상담하러 가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