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대행사 TM 영업조직원 나이대에 MZ 세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전 일반 분양영업조직이 광고홍보, 마케팅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었다면 MZ 세대 TM영업조직원의 경우 차라리 철저한 업무분담으로 홍보비용을 아끼고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을 선호하는 면이 강한 것이 특징이에요.
🔖분양 TM 텔레마케팅 영업조직원 주요 업무?
분양대행사나 TM 프리랜서로 근무하셨던 분들은 현장 분위기를 알고 계시는 분도 많을 거에요. 결국엔 고객DB를 통해 고객을 관리하고 영업을 통해 실적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 그렇다면, 분양 TM 영업조직원들이 하는 업무는 무엇이며, 분양 대행 업무에 올인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고객DB 발굴 & 관리
안바운드 영업,아웃바운드 업무 등 결국엔 분양 TM 업무의 자원이 되는 고객 DB가 있어야 겠죠? 그렇기 때문에 아파트,오피스텔,상가,빌라 등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 명단'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고 중요할 거에요.
이를 위해 대부분의 분양대행사나 시행사에서는 외부 DB 업체로부터 받은 고객 정보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 DB 퀄리티가 낮거나 만족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역 거점 부동산&중개소 로부터 고객DB 얻는 방법?
그렇다면 한 지역에서 많은 매물들을 가지고 있고, '발품'을 파는 고객들이 찾는 부동산이나 중개소에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DB를 얻는다면 어떨까요?
부동산이나 중개소는 신규 분양 예정 물건보다는 '중고'라고 볼 수 있는 물건을 중개하기 때문에 '신규 현장이나 미분양 현장에 대한 DB를 가지고 있지 않을거다' 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요즘은 MGM '분양유치금' 정산을 위해 신규 부동산 현장에 관심을 가질만한 고객 데이터베이스 명단을 확보하고 있는 곳이 많아요.
▶아톡비즈 MGM
MGM에 대해서 알고는 있지만, 어떻게 진행을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경우 아톡비즈 분양으로 문의하세요!
기본적인 안내부터 전국 출장 및 자세한 사용법 안내,교육 등 아톡비즈 분양솔루션을 사용하시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한 여러가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분양대행사(&시행사) 는 '관리자' 계정사용
▪️ 부동산(&중개소) 는 '사용자' 계정으로 각각 계정 사용
▪️ PC,스마트폰 에서 로그인,로그아웃 형태로 사용
▪️ 외근,외출,재택 시에도 어디서든 사용 가능
▪️ 현장등록/현장 관리/ 부동산 승인 처리/ 등록고객 관리/ 정산관리 등 분양 고객DB 관리 및 MGM 진행에 필요한 업무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이렇게 고객 DB 명단을 확보 하였다면, 다음에 할 업무는 무엇일까요?
2. 전화 상담 및 영업 (아웃바운드&인바운드)
이제 본격적으로 '고객' 과의 소통과 관리 업무가 이어집니다. 앞서 말한 요즘 MZ 분양TM 조직원들의 경우,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도 쉽고 체계적으로 업무를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 시, 업무 효율 증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콜관리, 고객 관리는 분양 CRM
신규 고객에게 인바운드 문의가 들어올 경우 우측 하단 팝업을 표시하며,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입력 됩니다.
고객 별 상담내용을 원하는 항목,선택값,세부항목을 설정하여 클릭으로 즉각 저장하는 방식으로 고객 상담 데이터를 관리하기에 수월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콜관리' 또한 대기콜/부재콜/통화콜 등 수신목록과 발신목록 리스트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사용자에게 유연한 전화 상담 업무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어요 !
이외에 아톡비즈 분양CRM 의 전화상담에 관한 자세한 기능과, CRM 사용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콜백'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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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고객관리 CRM 콜백 Call-back 기능 기초 알아보기
분양 TM 잘하는 법 기초, 콜백(call-back) 기능 및 전화 상담 관리하기
분양 TM 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고객에게 친절하게 응대하고, 효율적으로 의사소통 하여 고객만족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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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체계적인 고객 유치와 관리를 통해 고객을 모델하우스나 사무실 내방 예약까지 완료되었다면, 일정 조율 또는 현장 상담사 연계등의 후속과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결국 고객이 모델하우스든 현장이든 직접 방문하여 확인을 하는것이 필수적이면서도 최종 목표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아톡비즈 분양 고객관리 프로그램인 CRM 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더 쉽게 실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분양TM 영업조직원들의 고객유치 업무가 쭉 진행되다보면, 콜 수/방문 전환율/계약 건수/업무일지 등 다양한 데이터들을 취합하고 실적을 보고해야 합니다.
아톡비즈 분양 CRM 은 상담원들이 등록한 고객 데이터를 문의 유형 등으로 구별하여 원하는 기간 내에 데이터들을 상담분석, 그래프 등의 통계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이 외에도 아톡비즈 분양 CRM 의 기능들을 확인해보세요!
아톡비즈 분양은 분양대행사/모델하우스/시행사/부동산 등 분양과 관련된 업종 근무자들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해줄 다양한 솔루션 도입을 돕고 있습니다.
아톡비즈 분양솔루션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1877-7103 또는 온라인 문의 신청서로 간편하게 문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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