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공유 오피스에서 유선 전화기를 사용 중이신가요?
요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서 공유 오피스를 많이 선택하고 있는데요, 공유 오피스를 사용할 때 꼭 알아두면 좋은 필수 아이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공유 오피스란?
공유 오피스(Coworking Space)는 개별 업무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회의실, 휴게실 등은 공동으로 사용하여 관리비와 통신비 같은 부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스마트한 공간 임대 방식입니다. 빠른 입주와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고, 보증금이 거의 없거나 매우 적어 유연한 입퇴실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 환경에서 사무실 유선 전화기를 사용하면 어떤 점이 불편할까요?
유선 전화기 단점
1. 이동성의 부재
→ 특정 장소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통화 중에 다른 장소로 이동하려면 전화를 끊고 다시 걸어야 합니다.
2. 설치 및 유지 보수 비용
→ 유선 전화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케이블, 장비 등에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수리 및 유지 보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유연성 제한
→ 유선 전화기는 추가 기능을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Web-RTC기반의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을 유연하게 추가할 수 있지만, 유선 전화기는 이러한 확장이 어렵습니다.
4. 기능적 한계
→ 대부분의 유선 전화기는 음성 통화에 중점을 두고 있어, 영상 통화나 파일 공유 같은 현대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선 전화기의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최근 많은 회사들이 Web-RTC 기반 통신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Web-RTC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Web-RTC 장점
1. 이동성과 접근성 원활
→ Web-RTC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 기반이므로 별도의 설치나 장비 없이도 스마트폰, 노트북, 데스크톱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선 전화기의 이동성 제약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2. 비용 절감
→ 추가 하드웨어나 전용 LAN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통신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전화선 운영 비용이나 유지 보수 비용이 들지 않아 경제적입니다.
3.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
→ 음성 통화 및 화상 회의 뿐만 아니라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통신의 범위가 넓어지고, 회의나 협업 시 필요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상 회의, 원격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용도로 유용함)
4. 유연성과 확장성
→ 기존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에 통합하기 쉬워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API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에 연동할 수 있어 협업 도구나 고객 서비스 시스템 등에 추가 기능을 구현할 때 유리합니다.
5. 브라우저 호환성
→ 주요 브라우저인 Chrome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대부분의 환경에서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아톡비즈 Office는 Web-RTC 기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기업들이 내부 및 외부와의 소통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전화 뿐만 아니라 문자와 채팅 기능도 지원해, 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새로운 번호를 발급받아 보다 부담 없이 수·발신할 수 있어 일과 개인 생활을 분리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톡비즈 Office 주요 기능
1. 대표번호 서비스
→ 전국대표번호, 일반 번호, 인터넷 전화번호를 연동할 수 있어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하나의 대표번호로 통합된 고객 응대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번호(070, 전국대표번호 등)를 개통할 수도 있고 기존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센트릭스
→ 기업 내에서 전화 착신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수신 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수신 전화에 대해 내부 또는 외부 전화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착신전환 3가지 설정 방법: 순차착신 / 동시착신 / 순환착신)
3. 발신번호 표시
→ 휴대폰으로 발신할 때에도 회사의 대표번호를 표시할 수 있어, 비즈니스 통화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멀티 디바이스 지원
→ PC, 스마트폰, 테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시 사용이 가능해, 사무실 밖에서도 끊김 없는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격 근무, 출장 중에도 효율적인 소통이 가능합니다.
5. 조직도 · 폐쇄형채팅 · 공지사항 · 게시판
→ 회사 조직원 정보를 수정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PC, 스마트폰 간에 폐쇄형 채팅 기능을 제공해 안전하고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사내 소통의 보안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습니다.
→ 사내 공지사항과 게시판을 통해 구성원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사내 커뮤니케이션 개선이 가능합니다.
아톡비즈 Office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무료 상담 1877-8280
📧 메일 문의 atalkbiz_goodtelecom.co.kr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력근무제 뜻, 장점, 단점, 도입 시 꼭 알아야 하는 팁 총정리 (1) | 2024.11.07 |
---|---|
아이폰 iOS 통화 녹음 기능 업데이트, 업무용으로는 어떨까? (2) | 2024.11.04 |
자율좌석제의 장단점과 도입 시 고려할 점 2가지 (1) | 2024.10.29 |
사무실이전, 사옥신축 할 때 의외로 가장 중요한 것은?? (1) | 2024.10.14 |
대량문자 보내려면 꼭 알아야 할, 전송자격인증제 (10) | 2024.10.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