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대행사와 시행사, 그리고 부동산이 하는 업무는 무엇일까요?
기본 베이스는 '분양' 과 '건물' 로 3개 업종이 이어져 있는것은 맞지만, 그 안에서 하는 역할은 각각 다르다고 볼 수 있어요.
🔶분양 시행사 vs 분양 대행사
분양 시행사 | 분양 대행사 | |
정체성 |
신규 현장,부동산 개발 '사업의 전반'에 대해 기획
ex) 내년 2026년 천안 00동에 00건설의 래미안 현장 건설 전반적 기획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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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시행사나, 건설사가 현장에 대한 기획과 추진을 시작하면, 이에 필요한 고객유치, 분양 마케팅, 영업을 시행사와 건설사를 대신하여 '대행' |
업무 | 사업 기획, 사업성 분석 및 결정, 현장 건설~완료 전체 일정 관리, 리스크 예상 및 관리 |
현장 홍보 및 광고, 영업 인력 채용 및 운영, 고객 응대, 계약 및 고객 유치 |
역할 | 부지 매입/ 인허가 관리/ 자금조달/ 건설사 선정 등 | 고객 유치 전략 수립/ 모델하우스 운영/ 상담 및 계약유도/ 온,오프라인 분양 마케팅 |
수익구조 | 분양 수익 시 발생하는 실질적 이익 | 건수 등의 성과에 따라 대행 인센티브 (수수료) 수령 |
🔸시행사) 아무것도 없던 공간에 아파트,주상복합,지식산업센터 등의 새로운 현장을 건설하는 '기획'과 이에 필요한 다양한 자금적,위치성 등의 사업성을 판단하는 업무
🔸 분양대행사) 시행사에서 정한 분양의 이전 부터 마지막까지의 '분양전략 수립'에 중점을 두고 업무
🔶 부동산&중개소가 하는일?
🔸건물또는 토지 (아파트,상가,토지 등)을 다루며, 매도자와 매수자 / 임대인과 임차인을 연결 → 계약 체결 도움
🔸 임대 계약서, 매매계약서 등 서류 작성 및 법적문제,누락 사항 예방 검토
🔸 중개보수 수령 → 건물,토지 거래 성사 시 '중개수수료' (=복비) 수령
🔸 지역시세, 등기부등본 등의 물건,토지 관련 시세 및 권리 분석
🔸 문의응대 및 고객에게 부동산 관련 세금,법률,절차 상담
✅ 가장 중요하고 궁금한 수익구조?
[분양 시행사]
최대한 많은 고객의 DB 데이터를 이용한 분양 계약으로 창출되는 "분양수익"
[분양 대행사]
계약으로 이뤄지는 건당 높은 금액의 "수수료와 인센티브"
[부동산&중개소]
가지고 있는 건물이나 토지를 필요한 사람에게 소개시켜 주고 계약까지 이뤄내어 얻는 "중개수수료"
✅ 기존의 방식을 넘어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MGM
: 실질적으로 아웃바운드 보단 인바운드 TM 영업이 활발해진 지금, 인기 있는 현장 뿐 아니라 미분양 현장이나 비인기 현장이라도 언제까지 고객이 먼저 다가오기만을 기다리는 것은 힘든 과정입니다.
아톡비즈 MGM은 고객이 직접 올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해 드릴게요.
MGM 사용 시 분양시행사&대행사 장점
▪️부동산,중개소에서 가지고 있는 고객 DB를 업로드하며, 여러 부동산에서 현장을 구분하여 업로드
▪️한 현장에 여러 부동산이 고객DB 등록 시, 같은 고객이 중복되는 경우를 자동으로 방지할 수 있는 '중복방지옵션'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 연동
▪️계정 로그인, 로그아웃 방식으로 실시간 현장 및 고객 리스트 확인 및 관리
▪️정산 관리 메뉴 포함으로, 분양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필요한 업무를 원큐에 해결
MGM 사용 시 부동산&중개소 장점
▪️ 분양 대행사,시행사와 분리된 부동산 전용 '사용자 계정' 사용
▪️ 단순 등록 방식으로, 첫 사용자도 불편함 제로
▪️ 계정 로그인, 로그아웃 방식으로 실시간 현장 및 고객 리스트 확인 및 관리
'아톡비즈 분양' 대표 서비스
★ 어디서든 내 스마트폰으로 사용 가능한 분양TM/ 모델하우스 TM 무선 분양전화 (단기/장기)
★ 지역번호는 물론, 8자리 전국대표번호 개통가능
★ 분양 업체 전용 고객관리 프로그램 CRM (녹취,대량문자 발송 등)
★ 분양 ARS (날짜,시간 지정 및 고객 전화 시 자동음성 안내멘트 또는 링크 전송)
★ 부동산 고객관리 프로그램 (고객 담당자 지정, 자주쓰는 고객관리 항목 자유 커스텀)
★ 이미지 레터링 : 고객에게 전화 발신 시, 고객 핸드폰 수신화면에 자동으로 원하는 이미지 노출
★ MGM
전화문의 1877-7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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