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채널, 네이버톡톡, 인스타 DM, 페이스북 메신저, 홈페이지 채팅(웹챗), 대표번호 문자 상담까지!
모든 채널을 통합하여 한 번에 응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아톡비즈 통합 채팅상담은 CS업무의 필수템이에요.
아톡비즈 통합 채팅상담은 채팅 채널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준다는 기본 기능 외에도 채팅상담의 효율을 높여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지난번 '처리 상태 설정 및 상담공유' 기능에 이어 3번째로 소개해드릴 기능은 '메시지 히스로리, 메모 활용하기'에요.
천천히 알려드릴테니 아톡비즈 통합 채팅상담의 기능을 업무에 활용해 보세요!
📑 메시지 히스토리, 메모 기능 사용방법
한눈에 여러 채팅 채널들을 응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아톡비즈 통합 채팅상담의 화면 구성이에요.
오늘 알아볼 두 가지 기능인 메시지 히스토리, 메모 중 메시지 히스토리에 대해 먼저 알아볼게요.
1. 메시지 히스토리
고객에게 채팅 상담이 들어왔는데, 이전에 언제/어떤 내용으로 상담을 했는지 찾고 싶다고 가정해 볼게요.
해당 고객의 채팅 상담 창을 누른 후 오른쪽의 '메시지 히스토리' 탭을 누르면 해당 고객과 언제 상담을 했었는지 볼 수 있어요.
제가 찾고 싶은 고객과는 9월 25일, 11월 11일에 상담을 했었네요.
9월 25일에 나눈 상담의 내용이 궁금해서 9월 25일의 메시지 히스토리를 클릭해 볼게요.
그러면 이렇게 새창이 뜨며 9월 25일에 했던 상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메모 기능
이번에는 메모 기능을 사용해서 '기억해둬야 할 내용'을 메모한다고 예시를 들어볼게요.
고객과의 채팅방에 들어가면 상단에'간단 메모입력'창이 있어요.
여기에 '기억해둬야 할 내용'을 적고 오른쪽의 연필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요.
이러면 채팅방에 저장된 메모 알림이 떠요. 이 알림은 고객은 볼 수 없고 상담원만 볼 수 있어요.
채팅방 오른쪽에 있는 탭 중 '메모 히스토리' 탭을 보면 내가 그동안 남긴 메모들도 확인이 가능해요.
📑 똑똑하게 활용하기
아톡비즈 통합 채팅상담의 메시지 히스토리, 메모 기능의 사용법을 알아보았어요.
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면 채팅상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요?
아톡비즈 통합 채팅상담 메시지 히스토리 & 메모 기능 활용 사례 |
◾ 상담원 간 내용 공유 - 메모해둔 내용을 상담원 간 공유해서 중요한 내용 전달 가능 |
◾ 업무 정리 - 중요한 내용을 메모로 남겨주면 추후에 일처리가 편리하고 체계적인 업무가 가능 |
◾ 고객 정보 및 상담 내용 파악 - 고객에게 되묻지 않고 이전 상담 일자와 상담 정보 등을 알 수 있음 |
◾ 문제 해결 속도 향상 - 이전 상담 내용을 찾아 빠른 답변으로 문제해결 속도 향상 가능 |
위와 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메모, 메시지 히스토리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톡비즈의 통합 채팅상담 기능 중 '메시지 히스토리, 메모'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활용법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기능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통합 채팅상담에 대한 무료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의 문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문의 링크>
📞 전화 / 문자 상담 1877 - 8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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