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민생회복지원금(또는 민생회복소비쿠폰)으로 인해 이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문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상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우므로 방문 결제 시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전화로 확인을 하는데, 고객은 한 번의 전화로 확인을 할 수 있지만 업체 측에서는 다수의 고객을 응대해야 하기 때문에 업무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중요 문의가 아닌 가능하다, 불가하다라는 단순한 응대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작 중요 문의는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를 ARS로 간단하게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 민생회복지원금 안내 설정하기
ARS는 기본 인말 외에도 각 문의별로 안내 방법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의 유형이 다양하고 응대 방법도 다양하다면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게 좋지만, "민생회복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입니다"와 같은 안내는 기본 인사말에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사용 가능한지, 안 되는지 확인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여러 번호를 누를 필요 없이 바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한시적으로 폭주하는 문의 안내(ARS), 유동적으로 변경하기
민생회복지원금은 사용 가능한 기간이 정해져 있는만큼 해당 기간 내에 소비를 하기 위해 사용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문의가 폭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기간이 지났을 때는 안내를 할 필요가 없으므로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는 ARS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기간 동안 안내 설정>
"안녕하세요, @@@입니다. 저희 @@@는 민생회복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입니다. 1번은 예약 문의... 2번은.."
↓
<기간 만료 후 안내 변경>
"안녕하세요, @@@입니다. 1번은 예약 문의... 2번은.." (※민생회복지원금 안내 제거)
이처럼 특정 기간에만 문의가 폭주하는 경우 ARS를 각 업체마다 유동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여름 휴가철, 연말·연초, 명절 등 시즌, 특정 기간 동안 문의가 많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민생회복지원금 안내와 같이 간단한 안내는 인사말에 추가, 변경을 하거나 안내 구조를 변경(ex 전화문의 -> 채팅상담만 운영) 하는 등 ARS 시나리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톡비즈 ARS(자동응답서비스) 장점
✅ 원하는 시나리오(ARS멘트)를 업무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적용
✅ 적용된 시나리오 수정 가능
✅ ARS외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 가능(아톡비즈 전화, 문자, CRM, 콜백 등) *타 서비스와 연동 시 문의
✅ 음성 안내뿐만 아니라 문자 발송을 통해 홈페이지, 채팅상담 등 문의 유도 가
아톡비즈 자동응답서비스를 통해 민생회복지원금을 안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 문의가 폭주하는 때에 시나리오를 변경하여 기존과는 다르게 안내 방법을 적용해보세요. 상황에 맞는 안내를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응대를 하는 업무 상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정된 멘트, 수정 불가한 ARS는 이제 그만! 아톡비즈 ARS로 원하는 시나리오를 적용해보세요.
'아톡비즈 A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가오는 여름, 가전제품 설치 기사 - 본사 - 고객 간 소통 방법 (외부에서 업무 공유하기) (2) | 2025.06.30 |
---|---|
기업전화 IVR 자동응답시스템으로 문의별 안내, 담당자 연결, 부재콜 관리하기 (0) | 2025.06.26 |
상담원 연결 없는 고객 민원 관리, 해피콜과 채팅 상담으로 고객 불만 해결하기 (1) | 2025.06.25 |
아톡비즈 ARS 서비스와 보이는 ARS로 맞춤형 고객센터 구축하기 (1) | 2025.06.18 |
아톡비즈도 K* 통화매니저와 같은 전화 안내멘트 설정이 가능할까요? (1) | 2025.06.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