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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ARS

민생회복지원금 안내 자동응답서비스 ARS 적용하기(시즌별 ARS 멘트 변경)

by 아톡비즈 2025. 7. 31.

 

 최근 민생회복지원금(또는 민생회복소비쿠폰)으로 인해 이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문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상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우므로 방문 결제 시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전화로 확인을 하는데, 고객은 한 번의 전화로 확인을 할 수 있지만 업체 측에서는 다수의 고객을 응대해야 하기 때문에 업무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중요 문의가 아닌 가능하다, 불가하다라는 단순한 응대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작 중요 문의는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를 ARS로 간단하게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 민생회복지원금 안내 설정하기

 

ARS는 기본 인말 외에도 각 문의별로 안내 방법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의 유형이 다양하고 응대 방법도 다양하다면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게 좋지만, "민생회복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입니다"와 같은 안내는 기본 인사말에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사용 가능한지, 안 되는지 확인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여러 번호를 누를 필요 없이 바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한시적으로 폭주하는 문의 안내(ARS), 유동적으로 변경하기

 

 민생회복지원금은 사용 가능한 기간이 정해져 있는만큼 해당 기간 내에 소비를 하기 위해 사용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문의가 폭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기간이 지났을 때는 안내를 할 필요가 없으므로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는 ARS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기간 동안 안내 설정>
"안녕하세요, @@@입니다. 저희 @@@는 민생회복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입니다. 1번은 예약 문의... 2번은.."



<기간 만료 후 안내 변경>
"안녕하세요, @@@입니다. 1번은 예약 문의... 2번은.." (※민생회복지원금 안내 제거)

 

 이처럼 특정 기간에만 문의가 폭주하는 경우 ARS를 각 업체마다 유동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여름 휴가철, 연말·연초, 명절 등 시즌, 특정 기간 동안 문의가 많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민생회복지원금 안내와 같이 간단한 안내는 인사말에 추가, 변경을 하거나 안내 구조를 변경(ex 전화문의 -> 채팅상담만 운영) 하는 등 ARS 시나리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톡비즈 ARS(자동응답서비스) 장점

 

✅ 원하는 시나리오(ARS멘트)를 업무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적용

✅ 적용된 시나리오 수정 가능

✅ ARS외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 가능(아톡비즈 전화, 문자, CRM, 콜백 등) *타 서비스와 연동 시 문의

✅ 음성 안내뿐만 아니라 문자 발송을 통해 홈페이지, 채팅상담 등 문의 유도 가

 


 

아톡비즈 자동응답서비스를 통해 민생회복지원금을 안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 문의가 폭주하는 때에 시나리오를 변경하여 기존과는 다르게 안내 방법을 적용해보세요. 상황에 맞는 안내를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응대를 하는 업무 상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정된 멘트, 수정 불가한 ARS는 이제 그만! 아톡비즈 ARS로 원하는 시나리오를 적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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