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OFFICE

변호사·세무사·회계사 사무실 전화 관리, 재택근무·외근 중에도 대표번호로 OK! (CRM, ARS, 콜백까지)

by 아톡비즈 2025. 9. 15.

👨 "외부에서도 고객과 대표번호로 소통하고 싶어요."

👩 "재택근무 시행으로 직원들과 함께 전화를 공유하고 싶어요."

👦 "전화 받기 전, 문의 내용에 따라 담당자가 자동 연결되거나 사실 관계를 미리 파악하고 싶어요."

🧒 "엑셀로 고객관리하니 상담 내용을 찾기 번거로워요."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와 같은 업종에 계신 분이라면, 위와 같은 불편한 상황에 공감하실텐데요.

 

재택근무와 오픈데스크가 도입되는 사무실이 많아지면서

①직원 - 직원 / ②직원 - 고객 사이에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고민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근이나 출장이 잦다보니, 외부에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야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개인 번호가 노출될까 걱정되지 않으셨나요?

회사 밖에서 고객에게 전화를 해야할 경우, 상대방에게 개인 번호가 노출되어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또한 전화를 받을 때 '돌려주기' 기능이나 '착신' 기능은 꽤 번거롭다고 느낀 적도 있으실 겁니다.

 

이때 아톡비스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아톡비즈 솔루션은 어플 하나만 다운 받으시면, 사무실 전화를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착신 없이 전화를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솔루션을 결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아톡비즈, 어떻게 솔루션을 결합해 사용하는 것이 업무에 시너지를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1. 회사 전화를 스마트폰에서 수신, 발신 가능

 

 

앞서 말씀 드렸듯이, 스마트폰에 어플 하나만 다운 받으면 개인번호 노출 없이 회사 전화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자리 번호나 대표번호를 착신 없이 개인 스마트폰으로 수신과 발신 모두 가능합니다.

 

재택근무오픈데스크 도입이 많은 법무법인은 핸드폰에서 사무실 전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사생활 노출 염려가 없습니다.

또한 돌려주기 기능을 활용하여 조직도에 있는 모든 직원에게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맞춤형 1:1 고객 관리

 

 

고객관리가 필요한 기업이라면 CRM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아직도 엑셀로 고객을 관리하고 있는 기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고객관리를 엑셀로 할 경우, 재인입한 고객을 구별하기 어려워 중복으로 관리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상담 기록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없어 상담 시간이 지연되기도 하죠.

 

아톡비즈 CRM은 전화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만약 의뢰인이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었을 경우 담당자가 지정되어 있다면, 해당 담당자에게 전화가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전 상담 내역이 자동 팝업으로 노출되어 상담 내용을 빠르게 확인 후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뢰인에 대한 기본정보와 상담 내용은 같은 부서 or 모든 직원들과 실시간으로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원의 공백이 있을 경우에도 빠르게 대응 가능합니다.

 

 

3. ARS를 통한 고객 응대 자동화

 

 

다양한 고객 문의와 사건 문의로 단순·반복적인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이 전화를 일일이 응대하다보면 업무의 흐름이 끊기거나 놓치는 일이 발생합니다. 또한 모든 직원이 통화 중이거나 영업 시간 이후에는 무응답으로 전화가 종료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때 ARS 자동음성시스템을 도입해 단순하고 반복적인 문의는 ARS 자동안내를 통해 직원 연결 없이 고객을 응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문의를 분류하여 부서별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시켜 주거나, 받지 못하는 전화는 콜백으로 저장하여 놓치는 고객 없이 추후에도 응대할 수 있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ARS 구성 예시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의 업종 포함)

 


 

이처럼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 전문 서비스업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많고 상담 내용 또한 심층적입니다.

따라서 신뢰도가 무엇보다 중요한 업종인데요.

 

고객과의 신뢰는 유지하면서도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아톡비즈 솔루션을 도입해보세요!

 

기업별 맞춤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상담해드리니, 아래 배너를 통해 문의 해보세요!

 

 

전화·문자 상담 1877-8280

 

 

아톡비즈 법무법인

재무·회계·노무법인을 위한 스마트 업무 솔루션

biz.atalk.co.kr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