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OFFICE

갤럭시, 아이폰 기종에 따른 스팸 차단 방법, 고객이 070번호 차단할 경우 대체할 수 있는 방법(회사 대표번호)

by 아톡비즈 2024. 12. 5.

최근 몇 년 사이 스팸문자와 전화에 손쉽게 노출되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스팸 차단 방법을 몰라 아직도 스팸문자를 받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오늘 글에 주목해주세요!

 

갤럭시, 아이폰에 따른 차단 방법 알려드릴테니 글 끝까지 읽어주세요!

 

✉ 갤럭시 - 문자 앱을 활용한 스팸문자 차단

(클릭하여 확대된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갤럭시 홈 화면에 있는 문자 앱 실행
문자 앱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 버튼(더보기) 클릭
[설정] 클릭
메시지 설정에서 [스팸 및 차단 번호 관리] 클릭
[차단 문구 관리]를 통해 스팸 문자 설정 가능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여러개의 차단 문구 추가 가능
차단할 문구를 직접 텍스트로 작성하여 추가
본인이 원하는 차단 문구, 단어, 문장 등을 작성 
[편집]을 통해 차단 문구 추가 및 삭제가 유동적으로 가능

 

스팸문자를 차단하면 문자를 전혀 볼 수 없는건가요? 

아닙니다!

차단된 메시지만 따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유동적으로 관리 가능합니다.

(확인 방법)

[스팸 및 차단 번호 관리] → [차단된 메시지] 클릭 →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갤럭시 - 전화 앱을 활용한 스팸전화 차단

(클릭하여 확대된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홈 화면에 있는 [전화 앱] 실행
키패드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더보기
[설정] 클릭
통화 설정에서 [수신 차단/해제] 클릭
입력한 번호의 등록 방식 설정
입력한 번호 일치/ 시작/ 끝/ 포함 등을 선택한 후
숫자 번호를 입력하여 적용
적용된 번호로 더이상 전화가 오지 않습니다.

 

설정에서 스팸 번호 추가 및 삭제를 자유롭게 할 수 있으니 유동적으로 관리 가능합니다.

 

✉ 아이폰/갤럭시 - '후후' 어플을 통한 스팸차단

(클릭하여 확대된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후후] 어플 다운로드
[후후] 어플 접속
[더보기]에서 메시지 차단을 클릭
키워드 필터링을 통해 등록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작성 후 [편집]을 통해 추가 및 삭제 가능

 

[후후] 어플은 스팸 신고 유형별 목록 확인이 가능하며, 많은 데이터가 있는 만큼 스팸 관리에 대해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해 경찰청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안심이 가죠.

사실은 저도 이미 사용하고 있는데요,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니, 그에 관련된 메시지는 일절 오지 않더라고요!

 


그렇다면, 고객이 스팸처리를 했을 때 회사에서 우려되는 것이 있겠죠? 이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책을 제시해드릴게요!

 

Q. 고객과 연락하고 싶은데, 고객이 저희 회사 번호를 차단할까봐 걱정돼요..

고객에게 스팸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 시켜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1. 만약 (신규/기존) 고객이 070번호를 차단한다면, 문자∙통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고객과의 연락이 가능합니다. 아톡비즈 대표번호수신과 발신 모두 대표번호로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번호 노출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대표번호 그대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호 변경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2. 레터링 서비스를 사용하여 스팸 차단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모르는 번호는 받지 않는다면, 수신화면에 [회사 전화번호 + 회사명(혹은 부서명, 이름 등)]를 표기하여 부재율을 낮춰보세요. 아톡비즈 레터링 서비스는 한글 8자, 영문 16자 이내로 선택하여 표기가 가능하며, 레터링 문구 변경은 월 1회 가능합니다. 레터링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제공해보세요.

 

3. 사무실에 스팸전화가 걸려오나요?

사무실에 스팸전화가 걸려온다면 ARS(IVR) 서비스를 사용해보세요! 회사 전화라 내 마음대로 스팸 처리를 할 수가 없어, 혹시 몰라 스팸 전화/ 문자를 계속 수신하고 계셨다면, 자동응답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또한 일반 고객들의 단순 문의직원이 직접 전화를 받지 않고 ARS(IVR) 서비스로 응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인력을 효율성있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 외에도 회사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세요!

각 회사에 맞는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Click) 지금 무료 컨설팅 받기📌

 

📞전화 문의 1877-8280

📧 메일 문의 atalkbiz@goodtelecom.co.kr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