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이나 변호사 사무실에서 고객관리 엑셀로 의뢰인 정보를 관리하고 계신가요?
엑셀은 간단한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관리 고객 수가 적을 때는 활용하기 좋으나, 고객 수가 점차 많아지는 경우 업무 처리에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고객정보 관리, 고객과 연락, 사건진행상황 정리, 웹팩스까지 엑셀을 비롯해 각각 다른 프로그램으로 관리하면 시간낭비 뿐만 아니라 보안에 대한 위험도 커집니다.
오늘은 고객관리 엑셀 대신에 CRM툴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아톡비즈CRM툴로 통화, 웹팩스,알림톡 등 필요한 기능을 한 번에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고객관리 엑셀의 한계
엑셀은 처음에는 편리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데이터 관리가 복잡해지고 실수가 잦아지고 아래와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점 | 예시 | 결과 |
중복, 누락 발생 | 동일한 의뢰인 정보가 시트마다 다름 | 업무 혼선, 지연 |
실시간 공유 어려움 | 각 변호사 PC반영 안됨 외근/재택 시 정보확인 불가 |
최신 정보 확인 불가 |
보안 취약 | 파일 유출 시 개인정보 대량 유출 사고 | 법적문제, 고객 신뢰도 하락 |
고객 전화 시 검색 불편함 | 사건번호, 고객명, 저화번호 등 검색 시 시간 소요 | 업무 지연 |
2️⃣고객관리, 이제 아톡비즈 CRM툴!
그래서 CRM 전문 툴 사용이 중요합니다.
CRM툴은 고객정보, 상담 이력 등을 한 클라우드로 통합 관리하는 전문 고객관리 프로그램입니다.
그중에서도 아톡비즈 CRM은 통신 시스템과 결합하여 ARS, 스크린 팝업, 핸드폰에서 회사대표번호 사용 등 고객관리와 상담을 편리하게 만드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법무법인,변호사 사무소 맞춤형으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 실시간 데이터 공유 :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변호사, 사무장, 직원 모두 최신 정보 실시간 확인 가능.
◾ 맞춤 고객 관리: 고객 정보부터 사건 진행 상황, 상담이력 등 맞춤형으로 커스터마이징하여기록 가능.
◾ 모바일 CRM: 휴대폰에서 사무실 번호 사용이 가능하며 CRM기능도 일부 사용이 가능해 외근, 재택시 편리함.
◾ 스크린 팝업: 고객 전화 수신 시 저장된 고객정보가 팝업 됨. (PC, 모바일)
◾ 보안 강화: 계정별 접근 권한 설정 가능
◾ 부가서비스 세팅: ARS, 녹취, 콜백 등 부가서비스 맞춤으로 결합 사용 가능.
3️⃣상담 편의기능 (웹팩스, 알림톡 등)
아톡비즈 CRM은 다양한 상담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팩스 사용이 많은 법무법인, 변호사 사무소에서 요즘 일반 팩스기기보다 위치제약, 공간제약이 없는 웹팩스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아톡비즈 CRM툴을 사용하면 웹팩스 기능 또한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회신 예약, SMS(문자)전송, 알림톡 발송, 설문조사, 담당자 지정 등 다양한 상담 편의 기능으로 법무법인 고객관리업무를 효율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 고객관리 | 상담 편의 기능 | 특화기능 |
◾ 고객등록항목 편집/숨김 ◾ 텍스트형 추가 ◾ 선택형 추가 ◾ 날짜형 추가 ◾ 카테고리형 추가 |
◾ 고객 DB관리 ◾ 상담이력 관리 ◾ 관리자 페이지 제공 ◾ 통계 ◾ 다운로드/업로드 ◾대용량 고객 등록 |
◾ 웹팩스 ◾ 회신예약 ◾ 스크린팝업 ◾ SMS/알림톡 간편발송 ◾ 설문조사 ◾ 개별통계 |
◾ 담당자 지정 기능 ◾ Mac OS 지원 ◾ 담당자 푸시 알림 ◾ 접속IP 제어 ◾ 대리점 기능 |
법무법인 고객관리를 엑셀에 의존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CRM툴로 더 전문편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제공되는 아톡비즈CRM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온라인 컨설팅을 받으실 경우
무료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전화 / 문자 상담 1877 - 82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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