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구축사례

#36 [ARS 문자메시지 자동 발송], 기간통신업 아톡비즈 ARS 서비스 도입사례를 확인하세요.

by 아톡비즈 2025. 11. 27.

아톡비즈 고객사의 ARS 도입사례를 확인하세요.

 

1️⃣ 기본적인 단순한 시나리오부터 여러 단계의 복잡한 시나리오를 기업 환경에 맞게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어요.

2️⃣ CRM과 연동해 신규고객, 기존고객을 구분해 담당부서/직원에게 바로 연결할 수 있어요.

3️⃣ 전화 수신부터 종료시까지의 데이터를 통계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4️⃣ 동일한 업종이라도 업무 환경에 따라 ARS 구성 방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아톡비즈 솔루션을 도입하게 된 배경이 어떻게 되나요?

 

① 단순 문의때문에 담당하고 있는 업무 처리가 너무 힘들어요.

② 고객의 문의 유형에 따라 ARS 시나리오를 상세하게 구성하고 싶어요.

③ 업무 외 시간에도 상담원 연결없이 ARS로 문의 응대를 24시간 처리하고 싶어요.

 

아톡비즈 솔루션을 도입 후 어떻게 바뀌었나요?

 

① 문의 내용에 따라 문자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해 상담원 연결없이 문의 처리.

② 고객의 문의 유형에 맞춰 ARS 시나리오를 상세하게 구성.

③ 업무 외 시간에도 ARS 문자 자동 발송으로 24시간 고객 응대.

 

 

우리 회사 업무 환경에 맞는
맞춤형 ARS 시나리오를 만들어보세요.

 

 

 

■ 기간통신업의 IVR 시나리오 구성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 IVR 문자 자동 발송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1번 개통문의 IVR SMS
▪️2번 유심 변경 및 번호변경 문의 IVR SMS
안녕하세요. 변경 서류 접수방법 안내드립니다.
2.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
3. 〈공지사항〉 변경/해지신청서 서류 파일 확인 후 출력
4. 서류에 고객님 정보 및 필요내용을 기재
5. 1:1 상담문의 클릭
6. 자필로 작성하신 서류 위에 신분증 정보가 보이도록 올려둔 채로 사진촬영 하여 접수
※ 주의사항
서류는 반드시 출력 후 자필 기재
신분증은 원본으로만 처리가능
※ 번호변경 시, 모델명, 일련번호, IMEI1, IMEI2, EID 필수 기재
▪️3번 부가통화 충전 문의 IVR SMS
안녕하세요 아톡비즈입니다.
국민은행 000000000000 (1만원단위 입금가능)
2. 1:1 상담문의 클릭
3. 이체 내역 캡쳐본과 충전할 번호 내용에 기재 후 접수
※ 주의사항
1:1 상담문의 접수 시, 순차적으로 빠른 처리드립니다.
▪️4번 해지문의 IVR SMS
안녕하세요. 해지 서류 접수방법 안내드립니다.
2.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
3. 〈공지사항〉 변경/해지신청서 서류 파일 확인 후 출력
4. 서류에 고객님 정보 자필로 필수 기재
5. 1:1 상담문의 클릭
6. 자필로 작성하신 서류 위에 신분증 정보가 보이도록 올려둔 채로 사진촬영 하여 접수
※ 주의사항
서류는 반드시 출력 후 자필 기재
신분증은 원본으로만 처리가능
▪️5번 분실정지 및 해제 접수방법 문의 IVR SMS
안녕하세요. 분실정지 및 해제 접수방법 안내드립니다.
2.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
3. 〈공지사항〉 변경/해지신청서 서류 파일 확인 후 출력
4. 서류에 고객님 정보 및 요청내용(분실정지 또는 분실정지해제)을 기재
5. 1:1 상담문의 클릭
6. 자필로 작성하신 서류 위에 신분증 정보가 보이도록 올려둔 채로 사진촬영 하여 접수
※ 주의사항
서류는 반드시 출력 후 자필 기재
신분증은 원본으로만 처리가능
▪️6번 부정사용 이용정지 소명방법 문의 IVR SMS
안녕하세요. 부정사용 이용정지 소명방법안내드립니다.
공공기관(경찰서 등)에 방문하여 아래의 내용이 기재된 서류를 발급받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1. 본인이 동의한 것이 아닌 명의도용으로 개통되었다는 사실
2. 본인이 이용하지 않았다는 사실
위 내용이 기재된 공문(공식문서)를 https://biz.atalk.co.kr 접속
1:1상담문의로 접수 시 관련기관 확인 후 해지처리해드립니다.
▪️7번 통화내역서 발급 신청방법 문의 IVR SMS
안녕하세요 통화내역서 발급 신청방법안내드립니다.
2.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
3. 〈공지사항〉 '아톡비즈 모바일 통화내역 열람 신청서' 파일 확인 후 출력
4. 1:1 상담문의 클릭
5. 자필로 작성하신 서류 위에 신분증 정보가 보이도록 올려둔 채로 사진촬영 하여 접수
(기재하신 이메일로 파일 발송)
※ 주의사항
서류는 반드시 출력 후 자필 기재
신분증은 원본으로만 처리가능
※ 발신내역만 보내드리며, 수신내역은 "수사기관에서 요청 시" 가능합니다.
▪️8번 가입사실확인서 발급 문의 IVR SMS
안녕하세요 가입사실확인서 발급 신청방법안내드립니다.
2. 1:1 상담문의 클릭
3. 신분증 원본 촬영 및 "가입사실확인서 발급 요청" 내용에 기재 후 접수
(기재하신 이메일로 파일 발송)
※ 주의사항
신분증은 원본으로만 처리가능

 

IVR로 단순, 반복 문의를 자동화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여보세요.

 

 

편집 툴로 자유롭게 시나리오 수정

안내멘트 및 시나리오 수정이 필요한 경우
편집 툴에서 직접 편집할 수 있어요.
(Text To Speech) TTS 지원

성우 녹음 없이 원하는 멘트를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안내할 수 있어요.
도입은 간편하게

기존 전화번호는 유지한 채
자유롭게 ARS를 사용하세요.
비용은 합리적으로

초기 구축비용 없이 기업별로
맞춤형 시나리오를 세팅해드립니다.

📞 전화/문자 문의 : 1877-8280

〈온라인 문의 바로가기〉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